자전거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 중
하나는 포크의 재료입니다.
그 포크가 만들어지는 재료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계시
나요? 사실,
프레임과 포크는 같은 재료로 만들 필요는 없답니다.
대표적으로 인기 있는 포크
재료로는 탄소섬유와 알루미늄
이 있습니다.
이번 안내서에서는 카본 포크
와 알루미늄 포크의 차이점을
간략하게 설명하며,
결정에 도움이 되는 장단점을 나열할거에요.
이 가이드에서는 중량,
규정 준수,
내구성,
비용,
승차감,
핸들링 등을 비교해 볼거에요.
또한,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와 라이
딩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포
크 소재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
산악 자전거,
로드바이크,
투어링 바이크,
자갈 바이크 중 어느 것을 타든,
이 가이드가 이상적인 포크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랄게요.

탄소 섬유 포크
친애하는 팔로우 분들께,
탄소섬유를 사용하는 경량 복합재료라는 것
을 알고 계셨나요? 탄소섬유
는 강한 섬유로 이루어져 있
어 시트로 조직이 짜여진 후
폭시 수지로 묶어집니다.
이 섬유는 탄소 원자로 만들
어진 필라멘트로 되어 있는데
,
이탄소섬유는 기본적으로 초강
력 섬유로 강화된 플라스틱입
니다.
자전거 포크를 만들기 위해서
는 탄소섬유가 포크 모양의
틀로 층을 이룬 후 가열됩니
다.
그리고 탄소섬유는 포크암,
포크 크라운,
조향 튜브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서는 강철이나 알
루미늄 스티어링 튜브와 포크
크라운이 결합되어 있는 경
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탄락자들은 탄소섬유나 강철로 만들어집니다.
카본 포크를 제작하고 성능과
승차감 특성을 미세 조정하
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술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조업체는 탄소섬유의 짜임새,
수지의 종류,
층의 두께,
섬유의 방향,
섬유의 밀도,
탄소의 가열 및 성형 방법
등을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탄소섬유는 원래 항공우주 산
업에서 사용되기 위해 개발되
었습니다.
1970년대에 탄소섬유 프레
임이 도입되면서 시간이 지나
면서 자전거 산업에서도 인기
를 끌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경쟁적인 자
전거 타는 분들은 탄소 프레
임과 포크를 사용하고 있습니
다.
알루미늄 포크
순수한 알루미늄만으로 자전거
폭을 만들기에는 너무 부드
러워서,
보다 강도와 내구성이 높아지도록 실리콘,
마그네슘,
아연과 같은 다른 원소들과 합금이 되어야 합니다.
자전거 폭을 만들 때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알루미늄 합금은 6061과
7005입니다.
암,
크라운,
드롭 아웃 및 조향튜브를 포
함한 전체 폭은 알루미늄으로
만 만들어져요.
알루미늄 폭은 하이드로 폼될 수도 있습니다.
이 과정은 고압 유압 오일을
사용하여 폭을 형성하는 것
인데,
팔을 눌러서 무게를 줄일 수도 있어요.
또한,
알루미늄 폭은 용접되어 있어요.
카본 vs 알루미늄 포크: 차이점과 장단점
탄소와 알루미늄은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를 위한 가볍고, 반응성이 좋고, 내구성이 좋은 포크를 만드는데 사용될 수 있다. 이 섹션에서는 카본과 알루미늄 포크의 차이점을 간략히 설명하고 몇 가지 주요 장점과 단점을 공유하겠습니다.
규정 준수/강성
컴플리언스는 자전거가 포트홀이나 도로의 범프 등 장애물에 부딪혔을 때 포크 암이 휘어지는 것을 말한다. 어떤 포크들은 다른 포크들보다 더 잘 어울린다. 당신의 포크가 구부러지는 양은 부분적으로 그것의 재질에 달려 있다.
일부 포크 플렉스는 충격과 도로 소음을 흡수하여 편안함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바람직하다. 포크 플렉스가 너무 많으면 자전거도 다룰 수 없다. 제동 중이나 코너링 중에 포크가 꼬이면 라인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타협이 필요합니다. 이상적으로 포크는 비틀림 강성과 약간의 수직 적합성을 가져야 한다.
카본 포크는 알루미늄 포크보다 더 잘 어울린다. 카본 포크를 사용하면 도로 소음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탄소섬유는 밀도가 낮아 진동 흡수에도 탁월한 역할을 한다. 현대의 탄소 포크는 약간의 수직 굴곡을 갖도록 설계되었다. 이것은 요철을 매끄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동시에, 탄소 포크는 과도하게 구부러지지 않는다. 그 재료는 꽤 단단하다. 이를 통해 코너링을 정확하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부분의 경쟁적인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카본 포크를 선택한다. 탄소는 성능을 위한 재료로 사용됩니다.
알루미늄 포크는 탄소보다 훨씬 단단하다. 그들은 울퉁불퉁한 곳이나 도로 소음을 흡수할 만큼 충분히 굽히지 않는다. 범프와 진동은 단단한 포크를 통해 핸들 바로 전달됩니다. 이것은 승차감을 가혹하게 만듭니다. 특히 거친 자갈길을 달리면서. 부딪힐 때마다 더 느낄 수 있을 거야. 장거리를 타는 동안, 진동은 여러분의 손, 손목, 그리고 어깨를 피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포크 강성은 자전거 핸들을 예측 가능하고 반응성 있게 만듭니다. 특히 고속으로 주행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정확성이 필요한 경우 이 기능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예외가 있다. 현대의 알루미늄 포크는 이전 모델보다 더 유연하게 만들 수 있다. 이것들은 보통 5000 시리즈와 6000 시리즈와 같은 현대적인 합금으로 만들어진다. 현대적인 디자인은 알루미늄 포크를 과거보다 더 잘 적응하게 만든다. 현대의 알루미늄 포크는 여전히 탄소 포크나 맞춤 제작된 강철 포크의 적합성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초기의 탄소 포크는 너무 딱딱했다. 최신 모델은 훨씬 더 많은 규정 준수를 제공합니다. 제조업체는 규정 준수를 개선하기 위해 더 얇고 유연한 카본 포크 암을 사용합니다. 일부 카본 포크는 많이 휘어집니다. 이것은 초경량 모델의 경우에 종종 해당된다.
포크 디자인은 강성에도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디스크 브레이크용으로 설계된 포크는 림 브레이크용으로 설계된 포크보다 더 단단하다. 포크 암은 디스크 브레이크로 인한 비틀림 힘에 저항할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해야 합니다. 캘리퍼가 포크 측면에 위치하기 때문에 포크는 급제동 중에 비틀려고 합니다. 단단한 포크는 이러한 뒤틀림을 방지합니다. 일부 규정 준수는 충분한 강성을 달성하기 위해 희생된다. 더 적합한 포크를 원한다면 v 브레이크 또는 캔틸레버 브레이크를 사용하십시오.
승자: 탄소 섬유 포크는 알루미늄 포크보다 더 적합합니다.
카본 대 알루미늄 포크 중량
탄소 섬유 포크는 알루미늄 포크보다 가볍다. 평균적으로, 탄소 포크의 무게는 알루미늄 포크보다 150-300 그램 덜 나갑니다. 평균적인 탄소 포크의 무게는 약 450-500 그램입니다. 비교하자면, 평균적인 알루미늄 포크의 무게는 약 600-800 그램입니다.
탄소섬유는 알루미늄보다 밀도가 훨씬 낮기 때문에 가볍다. 그것은 또한 중량 대비 강도 비율이 더 높다. 무게가 가벼운 것이 카본포크의 가장 큰 장점이다. 그것이 거의 모든 경쟁 자전거 선수들이 그것들을 사용하는 이유이다.
가벼운 자전거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가속이다. 가벼운 자전거는 무거운 자전거보다 더 빨리 가속할 수 있다. 정지 상태에서 시작할 때 더 빨리 회전하여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벼운 자전거는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더 적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더 효율적이다. 이것은 언덕을 오를 때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렇게 빨리 지치지 않을 것이다. 이 모든 요소들이 결합하여 일반적으로 더 가벼운 자전거를 더 빠르게 만듭니다. 가벼운 탄소 섬유 포크는 경기력을 향상시키려는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카본 포크와 알루미늄 포크의 무게 차이는 가벼운 사이클 선수에게는 미미하다. 가속 속도가 약간 더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사이클 선수에게 체중 우위는 매우 중요하다. 만약 여러분이 체중을 줄이려고 한다면, 탄소 섬유가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우승자: 카본 포크는 알루미늄 포크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탄소 대 알루미늄 포크 내구성 및 복원력
알루미늄 포크는 탄소 섬유보다 내구성이 강하다. 그들은 손상 없이 더 강한 충격력을 다룰 수 있다. 그들은 또한 마모에 대해 회복력이 있다. 알루미늄 포크에 긁힌 상처는 보통 겉치레에 불과하다. 알루미늄 포크는 많은 사용과 남용을 실패 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정말로 패배할 수 있다.
카본 포크는 실패하지 않고는 단단한 충격을 감당할 수 없다. 만약 당신이 자전거를 충돌시킨다면, 탄소 포크가 깨질 가능성이 크다. 탄소 섬유는 알루미늄보다 훨씬 더 깨지기 쉬운 물질이기 때문이다. 사고 중에 탄소 포크를 손상시키는 것은 비교적 쉽다. 탄소 섬유는 금속처럼 구부러지지 않고 갈라집니다. 카본 포크에 작은 칩이나 긁힌 자국도 포크의 구조적 무결성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우수한 내구성은 알루미늄 포크를 산악자전거처럼 사고가 잦은 사이클 종목에서 타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되게 한다. 더 내구성이 좋은 포크를 사용하면 충돌 시 자전거를 손상시킬 염려 없이 더 도전적인 트레일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통근자들과 자전거 관광객들과 자전거 포장업자들과 같은 외딴 지역을 오래 타는 사람들도 내구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알루미늄 포크는 당신을 오도가도 못하게 할 가능성이 적다.
우승자: 알루미늄 포크는 탄소 섬유보다 내구성이 더 좋습니다.
포크 고장 및 안전
알루미늄 포크는 탄소 섬유보다 타기에 더 안전할 수 있다. 알루미늄이 갑자기 고장날 가능성이 적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경우, 포크는 수명이 다했을 때 여러분에게 몇 가지 조기 경고 신호를 줄 것입니다. 탄소 섬유는 여러분에게 같은 경고를 주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카본 포크와 알루미늄 포크는 다른 방식으로 고장이 납니다. 알루미늄 포크는 먼저 금이 간 다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고장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포크는 충격 중에 휘어질 수 있습니다. 금이 가거나 구부러진 알루미늄 포크는 자전거의 기하학적 구조와 핸들링을 눈에 띄게 변화시킵니다. 포크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릴지도 몰라요. 스티어링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발견하면 포크를 타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종종, 탄소 포크가 손상되거나 고장이 나려고 할 때 즉시 명확하지 않다. 검사 중에 헤어라인 균열을 쉽게 놓칠 수 있습니다. 균열은 또한 페인트 아래에서 발견할 수 없는 곳에서 형성될 수 있다. 열악한 품질의 재료나 제조 결함도 탄소 포크를 타기에 안전하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크를 제거하지 않으면 발견할 수 없는 조향 장치 튜브의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고로 인해 카본 포크가 깨지거나 움푹 패이면 안전하지 않습니다.
드물게, 탄소 포크는 치명적으로 그리고 경고 없이 고장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속도를 내는 동안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여러분은 중상을 입거나 심지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포크가 갑자기 반으로 부러져서 여러분을 머리부터 땅에 부딪히게 할 때 시속 25마일로 언덕을 질주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러한 유형의 고장은 드물지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기사는 탄소 섬유 포크가 고장 난 후 머리와 목 부상으로 사망한 한 기수에 대한 이야기이다. 사고 후에, 포크는 검사를 받았다. 20년이 지났음에도 품질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패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실패했어요.
포크 손상 검사
포크 재질과 상관없이 사고 후 손상 여부를 점검하고, 승마 시즌 내내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카본 포크는 경고 없이 고장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 자주 검사를 받아야 한다. 작은 바위 조각이나 부러진 섬유들은 탄소 포크를 타기에 안전하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손상된 알루미늄의 구조적 무결성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균열이 있거나 움푹 패인 알루미늄 포크를 타는 것도 안전하지 않습니다.
카본 포크를 검사하려면 포크 암을 따라 천을 돌리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부러진 섬유가 천에 붙는다. 이는 탄소 섬유의 손상을 나타냅니다. 다음으로, 페인트에 긁힌 자국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손상이 발견되면 동전으로 주변을 가볍게 두드리세요. 음높이의 변화를 듣거나 탭이 둔탁하게 들릴 때, 아마도 탄소 손상이 있을 것이다. 덴트나 칩이 발견되면 주변을 부드럽게 누르세요. 만약 그것이 부드럽게 느껴지면, 탄소 섬유는 부서집니다. 또한 드롭아웃의 마모 또는 손상 여부를 검사하십시오.
알루미늄 포크를 검사하려면 암과 드롭아웃에 금이 가거나 움푹 패인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모든 용접 부위를 주의 깊게 검사하여 균열이나 압착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휠이 올바르게 정렬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포크에 손상이 있으면 교체해야 합니다. 타는 것은 안전하지 않을 수도 있다. 잘 모르겠으면 전문가에게 자전거를 가져가 안전 검사를 받으십시오.
승자: 알루미늄 포크는 갑자기 고장날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타기에 더 안전합니다.
편안함과 승차감
탄소 섬유 포크는 알루미늄보다 승차감이 더 좋다. 탄소 섬유가 더 수직적인 유연성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포크가 완전히 딱딱하지는 않아요.
이 유연성은 포크가 약간의 요철을 흡수할 수 있게 한다. 탄소 섬유는 또한 진동을 흡수하는 데 탁월하다. 이것은 도로의 소음을 줄여준다.
결과적으로, 타는 동안 손, 손목, 그리고 어깨가 피로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더 오래 타기에 이상적이다. 당신은 피곤하지 않고 더 멀리 탈 수 있다.
동시에, 탄소 포크는 과도하게 구부러지거나 구부러지지 않는다. 그들은 수직적으로 순응하지만 측면은 뻣뻣하다. 이것은 현대 제조 기술 덕분에 가능하다. 제조업체는 탄소 섬유 층의 두께, 섬유의 방향, 수지의 종류 등을 다양하게 변경하여 포크를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3D 모델링 캔 프린팅과 같은 현대적인 제조 기술을 사용하여 승차감을 최적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승차감 면에서 매우 견고함에서 상당히 준수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포크 준수와 강성 사이에서 탁월한 절충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알루미늄 포크는 매우 단단하다. 이 강성은 도로에서 손으로 더 많은 요철과 노면 소음을 전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은 거친 노면에서 타는 동안 승차감을 거칠고 불편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이유로, 알루미늄 포크는 자갈 자전거 타기나 자전거 포장에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우승자: 카본 포크는 더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공기역학
탄소 섬유와 알루미늄 포크는 모두 공기역학적 형태로 성형될 수 있다. 포크 암은 바람을 가르는 좁은 날이나 눈물방울 모양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 이는 바람의 저항을 줄여 효율을 향상시킵니다.
탄소섬유는 강도나 강성을 크게 희생시키지 않고 알루미늄보다 얇은 날로 성형할 수 있다. 이것은 탄소 섬유가 알루미늄보다 훨씬 강한 물질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포크 암은 충분한 강도를 유지하면서도 더 얇아질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포크 암은 조금 더 넓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그것들은 약간 더 많은 저항을 유발한다. 그 차이는 미미하다.
공기역학은 당신이 고속으로 탈 때만 중요하다. 일단 당신이 시속 15마일 이상의 속도에 도달하면, 바람의 저항은 당신에게 작용하는 가장 큰 힘이 된다. 공기역학적 이점을 갖는 것은 정말로 경쟁적인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만 중요하다. 가벼운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아마 차이를 눈치채지 못할 것이다.
우승자: 탄소 섬유와 알루미늄 포크 모두 우수한 공기역학적 효율을 제공합니다.
탄소 대 알루미늄 포크 가격
많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강철 포크와 탄소 포크 사이의 결정은 여러분의 예산에 달려 있습니다. 카본포크는 알루미늄포크보다 더 비싸다. 가격 차이가 상당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포크는 평균적으로 동등한 카본 포크보다 약 100달러에서 150달러 저렴합니다.
단단한 로드 바이크 알루미늄 포크의 가격은 약 80-150달러입니다. 비교하자면, 단단한 탄소 포크의 가격은 약 250달러에서 300달러 이상입니다. 이것들은 중간급 포크의 평균 가격이다. 더 낮은 가격이 탄소 포크보다 알루미늄 포크를 선호하는 주된 이유이다.
엔트리 레벨 및 프리미엄 모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저렴한 알루미늄 포크를 60달러만 내면 살 수 있다. 고급 카본 포크의 가격은 600달러 이상입니다. 탄소 섬유 및 알루미늄 서스펜션 포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 포크는 복잡성이 증가하기 때문에 리지드 포크보다 더 비싸다.
탄소 포크는 재료를 사용하기가 훨씬 더 어렵기 때문에 더 비싸다. 대부분의 작업은 숙련된 장인들이 직접 해야 한다. 각각의 포크를 만드는데 더 많은 시간의 노동이 필요하다. 탄소 섬유로 작업하려면 값비싼 금형과 특수 장비도 필요하다. 원재료도 꽤 비쌉니다. 이 모든 것이 생산 비용을 증가시킨다.
알루미늄 포크는 몇 가지 이유로 훨씬 더 싸다. 첫째, 재료는 작업하기 더 쉽습니다. 제조 공정의 대부분은 자동화될 수 있다. 인간의 노동력이 덜 필요하다. 알루미늄 포크는 공장에서 쉽게 대량 생산될 수 있다. 원재료 또한 더 싸다. 대부분의 보급형 자전거는 이러한 이유로 알루미늄 포크와 함께 제공됩니다. 그것들은 싸다.
예산이 빠듯하고 비용 대비 성능이 가장 우수한 제품을 찾고 있다면 알루미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루미늄으로 하시면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포크를 저렴한 가격에 드립니다. 더 높은 예산을 가진 사람들은 탄소 섬유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다.
우승자: 알루미늄 포크가 카본 포크보다 더 저렴합니다.
수리성
탄소 섬유와 알루미늄 포크는 수리 가능한 재료가 아닙니다. 탄소 섬유는 매우 강하고 가볍지만, 또한 매우 부서지기 쉽습니다. 카본 포크의 균열이나 찌그러짐은 포크의 구조적 무결성을 손상시켜 타기에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카본 포크는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탄소 포크가 갈라지거나 움푹 패이거나 섬유가 부러지기 시작한다면, 여러분은 그것을 교체해야 합니다. 손상된 카본 포크를 수리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전문 탄소 섬유 자전거 수리 회사들은 책임을 이유로 포크를 만지지도 않을 것이다. 그것은 그들에게 너무 위험하다. 수리가 안 되면 기수가 크게 다칠 수 있다.
알루미늄은 탄소 섬유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더 유연하다. 이는 알루미늄 포크가 사고 시 균열보다 움푹 패이거나 구부러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알루미늄은 오래될수록 피로해진다. 결국, 균열이 생길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손상된 알루미늄 포크를 수리할 수 없습니다. 구부러짐, 움푹 패임 또는 균열이 발생한 후 알루미늄 포크의 구조적 무결성을 판단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주된 이유이다. 대부분의 프레임 빌더는 책임을 이유로 손상된 알루미늄 포크를 수리하지 않습니다. 알루미늄은 또한 작업하기에 다소 어려운 재료이다. 강철처럼 용접하기가 쉽지 않아요. 경우에 따라 굽힘이 경미한 경우 알루미늄 포크를 다시 모양으로 구부릴 수 있습니다.
포크에 손상이 발견되면 소재에 관계없이 자전거의 보증을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프레임과 포크를 수년간 보증합니다. 가끔은 평생을 위해서. 제조상의 결함으로 인해 포크가 조기에 고장 나면 무료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우승자: 드물게 알루미늄 포크를 수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탄소 포크는 보통 수리할 수 없다. 대부분의 경우, 재료에 상관없이 포크가 손상된 경우에는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 손상을 입은 자전거를 타는 것은 위험하다.
부속품 장착을 위한 부착점
알루미늄 포크는 종종 프론트 펜더 또는 러기지 랙을 장착하기 위한 브레이징 온 및 아일렛과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많은 모델에 디스크 브레이크 마운트가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는 여분의 병 케이지 또는 추가 부속품을 위한 추가 부착 지점이 제공됩니다. 브레이징이나 아일렛이 없는 경우 클램프 온 액세서리를 알루미늄 포크에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부착 지점이 없더라도 작은 랙, 병 케이지 또는 펜더를 포크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용도성이 향상됩니다. 부착점들은 출퇴근, 자전거 여행 또는 자전거 포장을 위해 그들의 자전거를 사용하기로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알루미늄 포크를 더 나은 선택으로 만든다.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모든 짐과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포크는 짐의 무게를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다.
대부분의 카본 포크에는 부착점이 없습니다. 이것에 대한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랙과 짐은 탄소 포크에 너무 많은 스트레스를 준다. 무거운 짐받이의 무게가 포크 튜브를 부러뜨릴 수도 있다. 카본 포크는 특정 지점에서만 스트레스를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잘못된 곳에 힘을 가하면 탄소섬유가 끊어질 수 있다. 둘째, 탄소 섬유는 부서지기 쉽다. 볼트를 너무 세게 조이면 쉽게 금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클램프 온 액세서리를 카본 포크에 부착할 수 없습니다. 클램프를 너무 꽉 조이면 포크 암을 부러뜨릴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카본 포크로 자전거에 짐을 싣고 싶다면, 당신은 몇 가지 옵션이 있다. 자전거 포장 스타일의 핸들 바 백을 사용하여 휴대할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본 포크로 자전거에 프론트 펜더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몇 가지 예외가 있다. 경주용 자전거를 위해 설계된 알루미늄 포크는 보통 어떤 부착점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부착점이 있는 자갈 자전거용 카본 포크를 살 수 있다.
우승자: 알루미늄 포크는 프론트 랙 및 프론트 펜더와 같은 액세서리의 부착 지점이 더 많습니다.
포크 수명 - 피로, 부식 및 열화
알루미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로해집니다. 그것은 피로 한계가 없다. 알루미늄 포크에 힘이 가해질 때마다 조금씩 피로해진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포크가 고장날 때까지 합산됩니다. 알루미늄 포크는 보통 고장이 나면 금이 간다.
탄소 섬유도 알루미늄처럼 피로 한계가 없다. 차이점은 탄소 섬유가 피로에 훨씬 더 강하다는 것이다. 탄소 섬유와 같은 복합 재료는 다른 방식으로 실패하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전체 구조물에서 피로를 느낀다. 그들은 한 지점에서 실패하지 않습니다. 탄소 포크가 수명이 다하면 균열, 박리, 박리, 또는 개별 섬유가 부서지기 시작할 것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탄소 섬유 피로에 대한 이 기사를 확인하십시오. 알루미늄은 한 곳에서 금이 갈 뿐이다.
부식은 탄소 섬유나 알루미늄의 문제가 아니다. 탄소 섬유는 금속이 아니기 때문에 부식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탄소 필라멘트로 강화된 플라스틱이다.
알루미늄은 산화 알루미늄을 부식시키고 생성한다. 금속 표면에 알루미늄 부식이 남아 있습니다. 강철처럼 시간이 지나도 부식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알루미늄 자전거의 부식에 대해 정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알루미늄 포크와 카본 포크는 둘 다 오래 가는 재료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들을 강한 충격에 노출시키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들 중 하나를 수십 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현실 세계에서 알루미늄 포크는 보통 탄소 포크보다 오래 간다. 사람들은 20-30년 된 알루미늄 자전거를 정기적으로 탑니다. 카본 포크는 충돌 중에 종종 조기에 고장이 납니다. 15년 이상 된 탄소 자전거를 보는 것은 드문 일이다. 만약 여러분이 탄소 포크를 부드럽게 다루면서 충돌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아마도 알루미늄 포크보다 오래 갈 것입니다.
물론 다른 구성 요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포크가 부식되지 않는다고 해서 다른 부품이 부식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우승자: 탄소 섬유 포크는 알루미늄보다 피로도가 더 느립니다
카본 대 알루미늄 포크 핸들링
카본 포크는 알루미늄보다 핸들링이 좋다. 이것은 탄소 섬유가 측면으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단단하게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려운 코너를 돌 때도 꼬이지 않아요. 승차감이 더 빠르고 예측 가능합니다. 동시에 탄소 섬유는 약간의 요철과 진동을 흡수하기에 충분한 수직 굴곡을 가지고 있다.
알루미늄은 또한 강성 때문에 반응성이 높고 예측 가능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문제는 알루미늄이 거의 너무 딱딱하다는 것이다. 그 놀이기구는 가혹하고 용서할 수 없는 느낌이 든다. 이것은 거친 노면에서 고속으로 주행하는 동안 자전거를 다루기가 조금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승자: 탄소 섬유 포크는 더 나은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효율성.
카본 포크는 알루미늄 포크보다 더 큰 효율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더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더 멀리 그리고 더 빠르게 여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이 거의 모든 프로 사이클 선수들이 알루미늄보다 카본 포크를 선호하는 이유이다.
탄소 포크는 세 가지 주요 이유로 더 효율적이다. 첫째, 그들은 300그램까지 더 가볍습니다. 가벼운 자전거를 탈 때 속도를 높이고, 오르고, 속도를 유지하는 데 에너지가 덜 든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타는 동안 많은 양을 움직일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무게를 덜 짊어질수록 에너지를 덜 소모하게 된다.
다음으로, 탄소 섬유 포크는 알루미늄 포크처럼 단단하다. 코너링이나 브레이크를 밟을 때 포크가 비틀려 구부러지지 않는다. 비틀림 강성은 효율성을 증가시킵니다. 포크가 구부러질 때, 여러분을 앞으로 움직이는 대신에 포크를 구부리는 데 약간의 에너지가 낭비됩니다. 단단한 포크를 사용하면 페달에서 휠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카본포크는 또한 수직적인 준수성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하면 포크가 일부 충격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거친 노면을 더 빨리 달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탄소 포크는 더 나은 공기역학을 제공할 수 있다. 제조업체는 포크 암을 보다 좁은 블레이드로 성형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포크 암은 좀 더 두꺼워야 한다. 폭이 좁은 포크 암은 드래그를 덜 발생시킵니다. 바람의 저항을 극복하고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지 않아도 됩니다.
개별적으로 이러한 각각의 효율성 향상은 미미합니다. 알루미늄 포크에서 카본 포크로 전환하면 효율이 약간 향상됩니다.
승자: 탄소 섬유 포크는 알루미늄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포크 옵션
카본 포크를 선택하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훨씬 더 많아질 것입니다. 요즘, 탄소 섬유는 중급 고급 로드 바이크의 표준이다. 여러분이 원하는 어떤 종류의 포크든, 여러분은 그것을 탄소 섬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포크는 좀 덜 흔하다. 그것들은 탄소나 강철 포크보다 덜 인기가 있다. 알루미늄 포크를 선택하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더 적을 것이다.
우승자: 로드 바이크에는 더 많은 카본 포크 옵션이 제공됩니다.
환경친화성
대부분의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환경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당신이 차를 운전하는 것보다 자전거를 타는 이유일 것이다. 알루미늄의 한 가지 큰 특징은 그것이 완전히 재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흥미로운 기사에 따르면, 지금까지 생산된 알루미늄의 거의 75%가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알루미늄은 무한정 재활용될 수 있다. 여러분의 알루미늄 포크는 수명이 다하면 녹아서 알루미늄 캔, 건축 자재 또는 다른 자전거를 포함한 무한한 수의 다른 제품으로 재활용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알루미늄 포크는 보통 탄소 포크보다 더 오래 지속됩니다. 그것은 자주 교체할 필요가 없다. 쓰레기가 적다. 이것은 알루미늄을 탄소 섬유보다 훨씬 더 환경 친화적으로 만든다.
탄소 섬유는 환경 친화적이지 않다. 그것은 생분해성이 아니다. 기본적으로 플라스틱입니다. 그것은 정말 재활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그것은 금속처럼 녹아서 재사용할 수 없다. 대부분의 탄소 섬유는 매립지에서 끝난다. 이것은 환경에 좋지 않습니다.
우승자: 알루미늄은 탄소 섬유보다 더 환경 친화적입니다.

표정
미학은 알루미늄 포크와 탄소 섬유 포크 중 하나를 선택할 때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당신의 포크는 당신의 체격과 일치해야 한다.
탄소 섬유는 현재 고급 자전거의 표준이다. 더 프리미엄한 외관을 선호한다면, 탄소 섬유가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카본 포크는 현대적인 느낌을 줍니다. 팔은 일반적으로 공기역학을 개선하기 위해 눈물이나 날 모양으로 성형된다. 때로는 구부러지기도 합니다. 이것은 자전거를 좀 더 날씬하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알루미늄은 약간 저가로 여겨진다. 많은 보급형에서 중급형 자전거는 알루미늄 포크와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알루미늄 포크는 공기역학적 형태를 제공합니다.
카본 또는 알루미늄 프레임에서 카본 또는 알루미늄 포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섞어서 매치해도 괜찮아요. 탄소 포크와 알루미늄 포크는 강철 프레임에 어울리지 않게 보일 수 있습니다. 클래식한 스틸 프레임 위의 날렵하고 현대적인 포크는 약간 이상해 보일 수 있다.
우승자: 탄소 섬유 포크가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타이어 폭 및 포크 플렉스
편안함과 범프, 진동 흡수에 있어서 포크 재료는 작은 역할만 한다. 타이어가 훨씬 더 큰 역할을 한다.
매우 단단한 카본 또는 알루미늄 포크와 넓은 타이어를 가진 자전거는 호환 포크와 좁은 타이어가 높은 압력으로 달리는 자전거보다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할 것이다. 경성 포크는 낮은 공기압으로 작동하는 넓은 타이어 세트의 쿠션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유연한 타이어는 유연한 포크보다 범프와 진동을 훨씬 더 잘 흡수합니다.
좀 더 편안한 승차감을 원한다면 타이어 틈새가 넓은 포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를 통해 낮은 압력으로 넓은 타이어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타이어는 장애물 주변에서 변형될 수 있고 도로의 요철과 진동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폭이 넓어지면 포크 강성에 대한 걱정 없이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선호하는 포크 재료를 선택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넓은 타이어를 선택한다면, 당신은 그것들을 수용할 수 있는 휠 세트가 필요할 것이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요즘 많은 현대의 로드 바이크들은 더 넓은 테두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많은 현대적인 로드 바이크는 폭이 28mm에 이르는 타이어를 수용할 수 있다. 이것들은 보통 경주용 자전거에서 발견되는 23-25mm 타이어보다 더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할 것이다.
브레이크 유형도 타이어 간극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V 브레이크 및 캔틸레버 브레이크는 우수한 간극을 제공합니다. 폭이 넓은 타이어를 달리려면 캘리퍼 브레이크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타이어 간극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측면 굴곡을 방지하기 위해 더 단단한 포크가 필요합니다.
알루미늄 프레임(카본 포크 포함)
카본 포크가 있는 알루미늄 프레임은 가볍고 편안한 자전거를 찾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조합입니다. 알루미늄 프레임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비교적 가볍습니다. 카본 포크는 약간의 충격과 진동을 흡수함으로써 편안함을 향상시킬 수 있다. 탄소는 알루미늄보다 훨씬 더 순응적이다. 카본 포크를 설치하면 알루미늄 포크보다 약 150-300그램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살을 빼는 좋은 방법이다. 탄소 포크와 알루미늄 프레임이 있는 자전거는 또한 완전한 탄소 자전거보다 훨씬 더 저렴할 것이다. 그것은 예산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큰 타협이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단점이 있다. 카본 포크는 자전거의 내구성을 약간 떨어뜨릴 것이다. 당신은 안전을 위해 포크를 더 자주 검사해야 할 것입니다.
알루미늄 포크가 있는 탄소 프레임
탄소 섬유 프레임에 알루미늄 포크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라이더들에게, 그것은 정말 말이 되지 않는다. 알루미늄 포크는 승차감을 좀 더 가혹하게 느끼게 해줄 것이다. 그 재료는 요철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것만큼 좋지 않다. 알루미늄 포크는 또한 자전거를 수백 그램 더 무겁게 만들 것이다.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탄소 포크가 부러진다면, 여러분은 알루미늄 모델을 설치함으로써 약간의 돈을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루미늄 포크는 또한 자전거를 좀 더 내구성 있게 만든다. 알루미늄 포크를 사용하는 것의 또 다른 잠재적인 이점은 그것이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치명적인 포크 고장이 우려된다면 탄소 프레임에 알루미늄 포크를 설치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카본 포크는 쉽게 깨질까요?
아니요, 카본 포크는 쉽게 깨지지 않아요. 현대 모델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튼튼하고 내구성이 강하다. 카본 포크는 보통 사고가 났을 때만 금이 갑니다. 만약 여러분이 실수로 자전거를 떨어뜨리거나 자전거가 넘어져도, 여러분의 탄소 포크는 손상되지 않을 것입니다. 정상적인 승차 조건에서는 카본 포크가 금이 가는 경우가 흔하지요.
만약 여러분이 자전거를 카본 포크로 정면 충돌한다면, 그 포크는 금속 포크보다 더 깨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탄소가 약한 물질이기 때문이 아니라 다른 물질에 비해 깨지기 쉽기 때문이다. 금속은 훨씬 덜 깨지기 쉽다. 탄소 포크는 금속 포크만큼 관대하지 않다. 그것들은 여전히 튼튼하고 내구성이 있다. 그것들은 쉽게 갈라지지 않는다.
누가 카본 포크를 선택해야 할까요?
카본 포크는 알루미늄 포크보다 상당히 가볍다. 만약 여러분이 체중을 줄이려고 한다면, 탄소 포크가 좋은 선택입니다.
규칙적으로 거친 노면을 타는 사람들은 또한 그들이 제공하는 준수 때문에 탄소 포크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 카본 포크는 더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할 수 있다.
탄소 섬유는 또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자 하는 경쟁적인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재료이다. 만약 여러분이 더 빠르고 더 편안하게 탈 수 있도록 도와줄 포크에 투자할 의향이 있다면, 탄소 섬유 포크를 고려해 볼 가치가 있다.
탄소 섬유 포크는 종종 고급 옵션으로 간주됩니다. 가장 좋은 장비를 타고 싶다면, 탄소 포크를 사용해야 한다.
누가 알루미늄 포크를 선택해야 할까요?
가벼운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나 예산이 있는 사람들에게 알루미늄 자전거 포크는 훌륭한 선택이다. 알루미늄은 자전거 포크에 사용되는 다른 재료들보다 덜 비싸다. 이것은 예산 친화적인 옵션입니다.
게다가, 알루미늄은 안전하고 내구성이 좋은 재료로 알려져 있다. 여러분은 포크가 부러지거나 사고를 낼 것에 대해 그렇게 많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알루미늄 포크를 자전거를 열심히 타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선택으로 만듭니다.
스틸 포크 대 카본 포크
선택할 수 있는 또 다른 옵션은 강철 포크입니다. 강철 포크는 그들만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다. 강철 포크는 일반적으로 탄소 섬유나 알루미늄 포크보다 승차감이 우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것들은 매끄럽고 편안합니다. 강철 포크를 타는 것은 종종 활기찬 것으로 묘사된다. 강철 포크는 또한 탄소 포크보다 훨씬 더 싸다.
한 가지 잠재적인 단점은 스틸 포크가 카본 포크와 알루미늄 포크보다 상당히 무겁다는 것입니다. 이 여분의 체중은 여러분의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스틸 포크 대 카본 포크와 스틸 포크 대 알루미늄 포크.
탄소 섬유와 알루미늄 포크에 대한 마지막 생각
위의 모든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에서, 탄소 섬유나 알루미늄 자전거 포크가 여러분에게 적합한지 결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준수, 중량, 편안함, 효율성 및 공기역학을 우선시한다면 탄소가 최선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가격, 내구성, 그리고 수명이 여러분에게 더 중요하다면, 알루미늄을 고수하세요. 어떤 재료를 선택하든, 이 가이드가 당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포크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