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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워타는 자전거] 투어용 리컴번트 자전거: 장단점

브롬톤 2023. 5. 9. 10:42

안녕하세요! 최근에 저는 누워타는 자전거(리컴번트 자전거 ) 투어링을 시도해 보았어요. 
 
이 자전거는 대부분 더 편안하고 효율적인 라이딩을 위해 사용되는데요. 
 
여행을 마친 후, 제가 느낀 리컴번트 자전거로 투어를 하는 장단점을 정리해 봤어요.
 
 이를 통해 여러분이 이 여행 스타일이 맞는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래요.

그리고, 이 가이드의 후반부에서는 다양한 스타일의 리컴번트 투어링 바이크를 소개할게요. 시트 아래 대 오버시트 스티어링, 긴 휠베이스 대 짧은 휠베이스, 휠 크기, 트릭 등을 개략적으로 설명할게요.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리컴번트 자전거란?

리컴번트 자전거는 탑승자를 뒤로 젖힌 자세로 앉힙니다. 기본적으로, 여러분은 일반적인 다이아몬드 프레임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똑바로 앉는 대신 페달을 밟으면서 다리를 앞으로 내밀고 큰 좌석에 눕습니다. 리컴번트 자전거는 2륜 자전거와 3륜 트릭 디자인으로 제공됩니다.
많은 라이더들이 이 디자인을 선택하는 주된 이유는 인체공학 때문입니다. 그 큰 좌석은 여러분의 등과 엉덩이에 여러분의 몸무게를 여러분의 앉은 뼈, 팔, 그리고 다리 대신에 분배합니다. 많은 라이더들은 리컴번트 탑승 자세가 몸에 더 편하고 쉽다고 생각합니다. 공기역학에도 장점이 있습니다.

리컴번트 자전거의 이점

  • 통증 감소 - 리컴번트 자전거는 허리, 엉덩이, 목, 손목 통증을 줄여줍니다. 뒤로 젖혀진 좌석 위치는 등과 엉덩이에 체중을 분산시킵니다. 이를 통해 리어 엔드나 허리 통증 없이 더 오래 주행할 수 있습니다. 많은 좌석들이 허리 지지대도 제공합니다. 승마 자세는 또한 여러분의 손, 손목, 그리고 팔꿈치의 모든 무게를 덜어줍니다. 팔은 손잡이에 얹혀 있을 뿐입니다. 이것은 많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경험하는 손 저림과 손목 통증을 없애줍니다. 목 통증은 머리를 뒤로 젖히는 것보다 목을 중립 위치에 유지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감소됩니다.
  • 공기 역학 개선 - 낮은 프로필 모양과 승차 위치로 인해 리컴번트 자전거는 표준 자전거보다 훨씬 적은 항력을 생산합니다. 사실, Bacchetta의 성능에 대한 이 기사에 따르면, 리컴번트 자전거는 직립 자전거보다 약 15-30% 더 적은 항력을 생산합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의 몸이 수직적인 자세보다는 발을 먼저 수평적인 자세로 앉으면서 훨씬 적은 공기를 통과하기 때문입니다. 드래그의 원인이 되는 표면적이 적습니다. 공기 역학을 더욱 개선하기 위해 리컴번트 바이크에 페어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리컴번트 자전거가 더 효율적입니다. 개선된 공기 역학을 통해 직립 자전거보다 적은 에너지로 더 많은 지면을 덮을 수 있습니다. 위에 링크된 동일한 기사에 따르면, 시속 20마일로 당신의 노력의 약 70%가 바람 저항을 극복하는 데 사용됩니다. 공기역학적으로 될수록, 바람과 싸우는 대신 자신을 앞으로 나아가는데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공기역학적 효율성은 역풍을 맞았을 때 정말 유용합니다. 사이클 속도가 빠를수록 공기역학적 문제가 커집니다.
  • 보다 편안한 승차감 - 넓은 시트는 충분한 패딩과 엉덩이와 등을 지지해 줍니다. 많은 좌석이 허리 지지대와 목 지지대를 제공합니다. 여러분이 타는 동안 여러분은 기본적으로 뒤로 젖혀지는 의자에 앉아 있습니다. 당신은 좌석의 각도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타는 자세는 팔의 무게를 덜어줍니다. 당신의 목은 좀 더 중립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당신은 똑바로 선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몸을 구부리고 앉아 있지 않습니다. 이 편안함은 여러분이 멈춰서 몸을 쉬게 할 필요 없이 더 오래 그리고 더 멀리 탈 수 있게 해줍니다.
  • 평탄한 구간과 내리막길에서 속도를 높여줍니다. 언덕을 내려갈 때 속도가 정말 빨라집니다. 낮은 무게중심과 공기역학적 특성으로 인해 리컴번트는 내리막길을 주행하는 동안 안전하게 40mph의 속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직립 자전거는 30대 정도까지 올라갑니다. 현재, 인간이 작동하는 기록은 특별하게 설계된 리컴번트 자전거에 의해 보유되고 있습니다.
  • 리컴번트 자전거는 무릎 위에서 타는 것이 더 쉽습니다. 무릎 통증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지 못하게 하는 흔한 문제입니다. 무릎에 문제가 있는 많은 사람들은 무릎을 꿇는 것이 더 쉽기 때문에 여전히 리컴번트를 탈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자전거가 여러분의 몸무게를 모두 지탱해주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타는 동안 무릎에 가해지는 압력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다리는 당신을 앞으로 나아가게 할 뿐입니다. 그들은 당신을 붙잡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제 나이든 이웃이 무릎 관절염으로 인해 걷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는 그의 리컴번트 트라이크를 타고 동네를 아주 잘 돌았고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 브레이크를 더 빠르고 더 세게 밟을 수 있음 - 휠베이스가 길기 때문에 프론트 브레이크를 너무 세게 밟으면 핸들 바를 넘을 걱정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거의 모든 무게가 운전대 뒤에 있습니다.
  • 더 이상 안장이 필요 없습니다. 넓은 패드가 달린 시트는 일반 자전거 안장처럼 문지르거나 파고들지 않습니다. 이것은 물집과 안장 상처가 생길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 보다 안정적인 자세 - 리컴번트 라이딩 자세는 몸을 땅으로 내립니다. 이는 무게 중심을 낮춰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특히 저속에서. 만약 당신이 3륜 리컴번트라이크를 탄다면, 당신은 거의 뒤집힐 수 없습니다.
  • 더 많은 지면을 더 빠르게 커버할 수 있습니다. 공기역학적 이점과 향상된 편안함 덕분에 리컴번트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보다 더 멀리 이동할 수 있고 더 빨리 지칠 수 있습니다. 장거리에 걸쳐 효율성과 편안함이 향상되는 이점이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리컴번트를 타고 여행하는 동안 하루에 5-10마일을 더 여행할 수 있습니다. 한 달 동안 자전거 투어를 하면 직립 자전거보다 200-300마일을 더 여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멀리 여행할 수 있습니다.
  • 발 붓기와 통증 감소 - 자전거를 타는 동안, 당신의 발은 붓는 경향이 있습니다. 붓기는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발 근육의 혈류량 증가로 인해 발생합니다. 붓기가 충분히 심해지면 움직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힘줄에 압력을 가하고 불편함과 저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리컴번트를 페달로 밟는 동안 발이 올라오기 때문에 붓기가 덜하고 덜 심합니다. 피가 여러분의 다리에서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바깥쪽으로 페달을 밟는 동작은 또한 전통적인 위아래 동작보다 발에 더 적은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 페달을 밟지 않음 - 대부분의 리컴번트에서 하단 브래킷이 프론트 휠 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회전할 때 페달이 지면에 부딪힐 염려가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페달을 계속 밟을 수 있고 코너를 통과하는 속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더 좋은 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투어를 위해 리컴번트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주장 중 하나입니다. 타는 동안, 여러분은 앞에 펼쳐진 시야와 방해받지 않는 시야를 가진 기대어진 자세로 앉아 있습니다. 여러분은 땅을 향해 아래로 내려가지 않고 위와 밖을 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앞을 내다보기 위해 목을 뒤로 젖힐 필요가 없습니다. 페달을 밟으며 편안하게 주위를 둘러보고 하늘과 새, 자연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 리컴번트는 당신을 호흡하기에 더 좋은 위치에 놓이게 합니다 - 등을 기울인 자세는 당신이 배꼽 호흡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은 폐로 공기를 이동시키는 효율적인 방법이며 표준 흉부 호흡에 비해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은 직립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몸을 구부리지 않기 때문에 리컴번트 위에서 더 깊게 숨을 쉴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더 많은 산소를 섭취하고 지치지 않고 더 오래 자전거를 탈 수 있게 해줍니다.
  • 리컴번트 자전거는 노인이나 특정 유형의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리컴번트 자전거를 타려면 다리를 그렇게 높이 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쉽게 탈 수 있습니다. 목과 등에 타는 자세도 편하고 자세에도 좋습니다. 리컴번트 트라이크는 균형을 유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나이 든 라이더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ARP에서 리컴번트 스트라이크로 전환한 나이든 라이더에 대한 이 흥미로운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 스티어링 비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간접 스티어링 리컴번트의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스티어링 비율은 핸들 바의 움직임과 휠의 움직임 사이의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 핸들을 조금만 움직여도 휠이 크게 회전하도록 스티어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핸들 바를 크게 움직이면 휠이 조금만 움직이도록 스티어링 비율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정밀한 스티어링이 가능합니다. 스티어링을 조정하는 방법은 주행 스타일, 지형 및 기타 여러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것은 다이아몬드 프레임 바이크에서는 불가능한 조정입니다.
  • 여러분은 특별한 옷을 입을 필요가 없습니다. 리컴번트 자전거는 엉덩이와 팔의 압력을 제거하기 때문에 패딩 처리된 사이클링 반바지와 패딩 처리된 장갑 없이도 할 수 있습니다.
  • 충돌하면 중상을 입을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리컴번트에서는 땅에 더 가까이 앉습니다. 자전거를 뒤집거나 내리면 넘어질 거리가 줄어듭니다. 이렇게 하면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만약 여러분이 무언가에 충돌한다면, 여러분은 직립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머리를 먼저 부딪치는 것보다 발을 먼저 부딪칩니다. 머리나 목을 다치는 것보다 다리를 다치는 게 낫습니다.
  • 그들은 다릅니다. 리컴번트 자전거는 대화의 시작입니다. 사람들은 여러분의 자전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얼마나 빠르며 왜 일반 자전거를 타지 않는지 묻기 위해 여러분에게 접근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당신이 지나가는 것을 지켜볼 것입니다. 어디를 가든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을 겁니다. 만약 당신이 관심을 즐긴다면, 당신은 리컴번트를 탈 때 그것을 얻을 것입니다.

리컴번트 자전거의 단점

  • 리컴번트 자전거는 기동성이 떨어집니다. 길이 때문에 리컴번트 자전거는 회전 반경이 큽니다. 그들은 직립 자전거만큼 급회전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좁은 공간을 탐색하기에 다소 번거롭습니다. 또한 커브를 오르기 위해 앞바퀴에 차를 세울 수 없습니다. 또한 스티어링의 정밀도가 약간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리컴번트 자전거는 도시에서 멈추거나 기술적인 산책로를 타기에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 더 비싼 - 리컴번트 자전거는 틈새 상품입니다. 그들은 직립형 자전거를 대량 생산하는 것보다 훨씬 적은 수로 생산됩니다. 이 때문에 제조업체는 규모의 경제를 활용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리컴번트 자전거를 생산하는 데 단위당 더 많은 비용이 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직립식 자전거와 비교했을 때, 비슷한 구성 요소를 가진 리컴번트는 40% 더 비쌀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예산이 부족하다면, 당신이 직립 자전거를 고수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돈으로 훨씬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중고 리컴번트 시장도 꽤 제한적입니다.
  • 중량 증가 - 투어링 리컴번트는 휠베이스가 긴 경향이 있습니다. 리컴번트라이크는 투어용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이 디자인들은 직립 자전거보다 훨씬 더 큽니다. 그들은 건축하기 위해 더 많은 재료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상당한 양의 무게를 더해줍니다. 평균적인 리컴번트 투어링 바이크의 무게는 약 20킬로입니다. 반면에 대부분의 여행용 자전거는 무게가 12-15 킬로그램 정도 나갑니다. 더 작고 가벼운 리컴번트도 이용할 수 있지만 장거리 여행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일부 리컴번트 자전거는 독점적인 부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리컴번트 자전거는 표준 부품을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드라이브트레인, 브레이크, 휠 및 모든 웨어러블 부품이 포함됩니다. 고장이 발생할 경우 제조업체로부터 구입해야 하는 독점 부품이 있습니다. 많은 리컴번트 자전거의 경우, 여기에는 시트, 스티어링 부품 및 랙이 포함됩니다. 원격 지역이나 개발도상국을 여행하는 동안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수리를 하거나 대체품을 찾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부품을 배송받거나 고장이 발생할 경우 자전거를 수리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 클라이밍 언덕에 좋지 않습니다. 리컴번트를 타는 동안, 여러분은 똑바로 선 자전거에서 할 수 있는 것처럼 크랭크를 돌리기 위해 일어설 수 없고 체중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지칠 때 다른 근육 그룹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은 또한 더 많은 영향력을 위해 창살을 쉽게 잡을 수 없습니다. 리컴번트 자전거가 더 무겁다는 사실은 언덕 꼭대기로 이동할 수 있는 질량이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또 다른 문제는 심리적인 것입니다. 리컴번트 라이딩 위치로 인해 언덕 꼭대기를 항상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긴 등산에서 위협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라이더들은 리컴번트 자전거에서 클라이밍이 더 느리고 더 피곤하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기어를 낮추고 높은 속도로 천천히 오르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새로운 승마 자세를 위해 근육을 훈련함에 따라 향상될 것입니다.
  • 엉덩이 저림 '리컴버트' - 일부 라이더는 리컴버트를 타는 동안 엉덩이 통증이나 저림을 경험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순환이 부족하거나 엉덩이에 너무 많은 압력이 가해져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리컴번트 자전거에서 더 흔합니다. 직립 자전거에서 할 수 있는 것처럼 엉덩이를 쉬게 하기 위해 일어설 수 없기 때문입니다. '리컴컷'을 완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엉덩이에서 등으로 체중을 옮기기 위해 의자를 더 뒤로 젖히는 것입니다. 당신은 또한 더 단단한 좌석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좌석은 문제를 더 악화시키는 것처럼 보입니다.
  • 유지보수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대부분의 경우 재활용 자전거는 다이아몬드 프레임 자전거와 동일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더 비싼 부품이 몇 개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체인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 리컴번트 체인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표준 크기의 자전거 체인이 약 2와 3분의 1이 필요합니다. 새 좌석이 필요할 때는 모델과 선호도에 따라 100~200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컴번트라이크를 타시면 타이어를 유지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세 번째 바퀴도 있습니다.
  • 기계적으로 더 복잡함 - 리컴번트의 설계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복잡한 부분은 종종 간접 스티어링 리컴번트의 스티어링 시스템입니다. 핸들 바가 포크에 직접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자전거는 일종의 링크와 타이 로드를 사용하여 휠을 돌립니다. 이 문제는 시트 아래 스티어링 리컴번트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체인이 스티어링을 방해하지 않도록 일부 오버시트 스티어링 리컴번트에서도 이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 설계는 기계적 복잡성을 가중시킵니다. 실패할 수 있고 유지해야 하는 부분이 더 많습니다. 일부 연결은 다른 연결보다 더 잘 설계되었습니다.
  • 리컴번트를 타는 것에는 학습 곡선이 있습니다. 처음 리컴번트를 타기 시작할 때, 아마도 처음 두 시간 동안은 꽤 흔들릴 것입니다. 처음 몇 주 동안, 여러분은 시작하고 멈추거나 클립리스 페달을 사용하는 것이 완전히 편안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몇 달 동안, 여러분은 정확성이 요구되는 어떤 종류의 기술적인 라이딩에도 단체 라이딩이나 태클하는 것을 편안하게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년 정도 규칙적으로 리컴번트를 타고 나면, 여러분은 직립 자전거를 탄 것처럼 자신감을 느낄 것입니다. 물론, 모든 사람은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차장을 몇 바퀴 돌고 나면 리컴번트 위에 뛰어올라 자신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저 요령을 터득하지 못합니다.
  • 운전자의 눈에 잘 띄지 않음 - 리컴번트는 지면 아래에 위치하기 때문에 운전자가 발견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운전자들도 당신을 볼 수 없다면, 그들은 당신을 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반면에, 운전자들은 리컴번트의 독특함 때문에 당신을 더 잘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그들은 도로 위의 다른 자전거들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제가 조사한 바로는, 저는 직립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보다 재입석을 타는 사람들이 더 자주 차에 치이는 지를 나타내는 어떤 통계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추가적인 안전을 위해, 많은 리커브 라이더들은 자전거에서 올라오는 깃발을 설치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또한 가시성이 걱정되는 경우 조명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 변속이 더 중요합니다. 리컴번트를 탈 때는 일반적으로 직립 자전거보다 약간 높은 속도로 페달을 밟아야 합니다. 이 기능은 정지 상태에서 출발하거나 매우 낮은 속도로 주행할 때 특히 중요합니다. 높은 운율은 균형을 유지하고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어가 높은 상태에서 리컴번트에서 페달을 밟기 시작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특히 언덕 위에 있을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멈출 때마다 속도를 줄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내부 기어 허브는 정지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리컴번트 바이크와 매우 잘 페어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내 탈선기와 내부 기어 허브의 장단점을 확인하십시오.
  • 운송이 더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기하학적 구조 때문에 일반적으로 리컴번트 자전거는 직립 자전거보다 길고 무겁습니다. 여기에는 짧은 휠베이스 리컴번트가 포함됩니다. 큰 크기와 여분의 무게는 그것들을 운반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당신은 아마도 일반적인 크기의 차에 리컴번트를 장착할 수 없을 것입니다. 긴 휠베이스 리컴번트는 버스나 기차의 표준 자전거 위치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가지고 여행지로 가는 경우 일반 크기의 자전거 상자에 리컴번트를 장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좌석은 포장이 잘 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초과 수하물 요금을 더 자주 청구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리컴번트와 자주 여행하고 싶다면, 이 요금들은 빠르게 합산됩니다.
  • 타는 동안 뒤를 보거나 앞차 너머로 볼 수 없습니다- 타는 자세 때문에 리컴번트에서 뒤에 무엇이 있는지 목과 어깨를 쉽게 뒤를 볼 수 없습니다. 자전거 거울은 이것에 큰 도움이 됩니다. 차가 너무 가까이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래야 한다면 차를 옮기거나 보석할 수 있습니다. 리컴번트로 전환할 때 시야를 잃게 되는 또 다른 측면은 앞에 있는 차들을 볼 수 있는 능력입니다. 당신은 너무 낮게 앉아 있어요.
  • 어깨 결림 - 일부 라이더는 리컴번트 타는 법을 배우면서 어깨 결림을 경험합니다. 그 이유는 승마를 배우면서 어깨에 힘을 주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리컴번트 타는 것에 익숙해지고 더 여유로워지면서 사라집니다.
  • 비가 오는 날씨에 리컴번트를 타는 동안 당신은 더 많은 요소에 노출될 것입니다. 탑승 자세는 머리를 약간 위로 향하게 합니다. 이것은 헬멧이 여러분의 눈에서 비를 막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의 다리는 또한 더 노출되기 때문에 여러분의 다리를 건조하게 유지하기 위해 발목 주위를 밀봉하는 좋은 레인 팬츠가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레인 기어는 리컴번트 위치에서 사용하기에 편안해야 합니다. 태양 또한 걱정입니다. 여러분은 팔, 얼굴, 그리고 다리에 자외선 차단제를 많이 바르거나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 재좌우 자세로 더 노출되어 있습니다.
  • 리컴번트 자전거가 눈길을 끕니다. 리컴번트를 타고 투어를 하는 동안 사람들은 여러분을 응시하고 질문을 하기 위해 멈춥니다. 사람들은 심지어 여러분의 사진을 찍기 위해 휴대폰을 꺼낼지도 모릅니다. 때때로, 누군가가 여러분의 자전거에 앉거나 시승을 위해 자전거를 타도록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만남들은 거의 모두 우호적입니다. 사람들은 단지 당신의 장비에 대해 궁금해 할 뿐입니다. 불행하게도, 이것은 때때로 성가시게 됩니다. 특히 여러분이 많은 관심을 끄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 리컴번트 자전거는 오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많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리컴번트 자전거를 나이든 자전거 타는 사람들과 연관시킵니다. 그들은 그저 쿨하지 않고 별난 사람들입니다. 일부 하드코어 사이클링 순수주의자들은 리컴번트를 진짜 자전거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평평한 페달 대 클립리스
  • 디스크 브레이크 대 림 브레이크
  • 튜브 대 튜브리스 자전거 타이어
  • 벨트 구동 vs 체인 구동
  • 강철 프레임 대 알루미늄 프레임
  • Presta Vs 슈레이더 밸브
  • 탄소 섬유 대 알루미늄 휠

리컴번트 투어링 바이크 스타일 및 디자인

투어용 리컴번트 바이크를 선택할 때는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계 차이로는 긴 휠베이스와 짧은 휠베이스, 시트 아래 및 오버시트 스티어링, 휠 크기, 간접 및 직접 스티어링 등이 있습니다. 리컴번트 트릭은 또 다른 인기 옵션입니다. 이 섹션에서는 리컴번트 자전거의 가장 일반적인 범주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각 범주의 이점과 단점을 간략히 설명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양한 유형의 리컴번트 자전거에 대한 전체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긴 휠베이스 대 짧은 휠베이스 리컴번트

모든 리컴번트는 이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긴 휠베이스 리컴번트의 프론트 휠은 크랭크 앞쪽에 있습니다. 짧은 휠베이스 리컴번트에는 크랭크 뒤쪽에 프론트 휠이 있습니다.

긴 휠베이스 리컴번트의 장단점

긴 휠베이스 리컴번트가 더 안정적입니다. 그들은 돌 때 공을 던지거나 많이 씰룩거리지 않습니다. 이것은 그들을 관광하기에 더 낫게 만듭니다. 모든 중량이 프론트 휠 뒤쪽에 있기 때문에 긴 휠베이스 리컴번트는 더 빨리 정지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더 효율적인 체인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바퀴는 크랭크 앞에 있기 때문에 회전할 때 체인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체인이 직접 작동합니다.
긴 휠베이스 리컴번트의 주요 단점은 자전거의 길이로 인해 기동성이 더 어렵다는 것입니다. 회전 반경이 더 큽니다. 그것들은 또한 더 번거롭고 운송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70인치 길이의 휠베이스 리컴번트를 소형 차량에 장착하거나 비행을 위한 표준 크기의 자전거 박스에 포장할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관광 중 교통 수단이 제한됩니다. 초과 수하물 요금도 합산될 수 있습니다.
긴 휠베이스 리컴번트

짧은 휠베이스 리컴번트의 장단점

짧은 휠베이스 리컴번트는 길이가 짧기 때문에 기동성이 더 뛰어납니다. 그것들은 또한 더 작고 운반하기 쉽습니다. 약 40인치로 대부분의 차량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것들을 비행을 위한 표준 크기의 자전거 박스에 포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둘러보는 동안 전송 옵션이 열립니다. 또한 짧은 휠베이스 리컴번트는 양쪽 휠에 걸쳐 자전거 무게의 균형을 보다 균일하게 유지합니다. 그러면 프론트 휠의 트랙션이 개선됩니다.
짧은 휠베이스 설계의 주요 단점은 복잡한 구동 체인입니다. 앞바퀴가 크랭크 뒤에 있기 때문에 회전할 때 체인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해결책이 있습니다. 대부분 마찰을 일으켜 효율이 저하됩니다.

시트 아래 스티어링 대 시트 위 스티어링 리컴번트

시트 아래 스티어링 리컴번트에는 시트 아래에 장착된 핸들 바가 있으며, 핸들은 탑승자의 측면에 위치합니다. 오버시트 스티어링 리컴번트에는 핸들 바가 탑승자 앞, 무릎 위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언더 시트 스티어링의 장단점

시트 하부 스티어링의 주요 이점은 편안함입니다. 타는 동안, 여러분의 팔은 자연적으로 쉬는 경향이 있는 여러분의 옆에 놓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투어용으로 시트 아래 스티어링 리컴번트가 선호됩니다. 또한 핸들 바가 시야에서 벗어나 있기 때문에 시트 아래 스티어링을 통해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핸들 바 위치는 핸들 바 주변에서 다리를 움직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자전거를 쉽게 장착하고 분리할 수 있습니다. 조종석이 열려 있습니다.
언더 시트 스티어링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첫째, 팔을 옆으로 뻗어서 옆모습을 넓히고 끌림을 유발하기 때문에 공기역학적이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그것들은 기계적으로 더 복잡합니다. 시트 아래 스티어링 리컴번트는 일반적으로 간접 구동 방식입니다. 이것은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유지해야 할 부분이 더 많습니다. 학습 곡선도 약간 가파릅니다.
시트 아래 스티어링이 있는 리컴번트 투어링 트라이크

오버시트 스티어링의 장단점

반면에, 오버시트 스티어링 리컴번트는 팔이 앞으로 뻗어 있기 때문에 공기역학적으로 더 나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드래그를 줄일 수 있는 더 좁은 프로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스티어링 시스템이 덜 복잡하기 때문에 더 저렴하고 유지하기 쉽습니다. 그것은 직립 자전거처럼 표준 헤드셋, 스템 및 핸들 바와 함께 작동합니다. 또한 오버시트 스티어링 리컴번트를 사용하여 앞에 있는 핸들 바에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라이더들은 그들이 타는 법을 배우는 것도 더 쉽다고 생각합니다.
오버시트 스티어링의 주요 단점은 편안함입니다. 많은 라이더들은 팔을 앞으로 올리는 것이 피곤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안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때 관광하기에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막대가 사이트 줄에 있기 때문에 가시성이 더 나빠질 수도 있습니다. 핸들 바가 다리 사이에 있기 때문에 장착 및 마운트 해제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직접 및 간접 스티어링 리컴번트

다이렉트 스티어링 리컴번트는 표준 직립 바이크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핸들 바는 헤드셋과 스템으로 포크에 직접 부착됩니다. 이는 시트 스티어링 리컴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입니다.
간접 스티어링 리컴번트는 핸들 바와 포크 사이의 링크를 사용하여 휠을 돌립니다. 보통 타이 로드입니다. 여러분이 핸들을 움직일 때, 핸들은 자전거 중앙의 어딘가에서 회전하고 포크를 움직이는 로드를 밀거나 당깁니다. 이 시스템은 시트 아래 스티어링 리컴번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다이렉트 스티어링의 장단점

다이렉트 스티어링 설계의 주요 이점은 단순성입니다. 움직이는 부품이 적습니다. 이를 통해 직접 스티어링 리컴번트를 더 저렴하고, 가볍고, 수리 및 유지보수가 더 쉬워집니다. 또한 많은 탑승자들이 스티어링이 더 정확하고 반응이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큰 단점은 진동과 요철을 더 많이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도로에서 발생하는 충격이 타이어에서 손으로 직접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충격을 흡수하는 링크는 없습니다. 이 자전거들은 또한 스티어링 댐퍼가 없기 때문에 속도에서 약간 더 경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버시트 다이렉트 스티어링이 있는 리컴번트

간접 조향의 장단점

간접 스티어링의 주요 이점은 스티어링 기어비를 조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핸들 바와 관련하여 휠이 회전하는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들 바가 앞바퀴와 직접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간접 조향으로 손에 충격과 진동을 덜 느낄 수 있습니다. 로드는 약간의 충격을 흡수합니다. 많은 라이더들은 인체공학적인 면도 더 낫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간접 조향의 단점은 설계의 복잡성이 가중된다는 것입니다. 간접 스티어링 리컴번트에는 더 많은 부품이 있습니다. 이것은 자전거를 더 비싸고, 더 무겁고, 유지하고 수리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일부 탑승자들은 도로에서 자전거가 조금 덜 연결된 느낌을 주기 위해 간접 조향을 합니다. 스티어링의 정밀도와 반응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리컴번트 투어링 바이크 휠 크기

리컴번트 자전거는 16인치에서 700c까지 다양한 크기의 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종 프론트 휠과 리어 휠의 크기가 다릅니다. 휠 크기는 가속, 최고 속도, 승차감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큰 바퀴를 갖는 것의 가장 큰 이점은 장애물을 더 쉽게 굴린다는 것입니다. 700c 바퀴로 포트홀이나 파편에 부딪히면 원주가 커서 그냥 넘어갑니다. 당신은 전화를 끊거나 너무 많이 뛰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큰 휠이 오프로드 투어에 더 적합합니다.
작은 휠의 주요 이점은 강도입니다. 지름이 더 작기 때문에 스포크가 더 짧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무게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더 작은 휠은 더 큰 휠과 같은 거리를 커버하기 위해 더 많은 회전을 하기 때문에 약간 더 잦은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당신은 타이어와 그리스 허브를 더 자주 교체해야 할 것입니다. 포장도로 주행 시에는 작은 바퀴가 좋습니다.
페어링이 있는 리컴번트 바이크 바이크
다양한 휠 크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 700c 대 26인치 자전거 바퀴
  • 16인치 대 20인치 자전거 바퀴

리컴번트 투어링 바이크로 짐 운반하기

투어용 리컴번트 자전거를 선택할 때는 짐을 운반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디자인 때문에 수하물 옵션과 용량이 다소 제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당신의 선택사항은 패니어 또는 자전거 트레일러입니다. 자전거 포장용 가방은 일반적으로 호환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리컴번트 자전거에는 표준 투어링 패니어를 장착할 수 있는 일부 유형의 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리어 패니어는 시트 뒤쪽의 랙에 장착됩니다. 프론트 패니어는 자전거의 측면에 장착됩니다. 랙은 일반적으로 전용이거나 프레임에 용접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반 자전거 보관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많은 자전거 여행객들은 패니어 대신 또는 추가로 자전거 화물 트레일러를 사용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자전거가 패니어와 호환되지 않거나 많은 양의 기어를 운반하려는 경우 이 옵션이 좋습니다. 리어 액슬 장착 트레일러는 대부분의 리컴번트 바이크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양한 유형의 자전거 화물 트레일러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리컴번트 트라이크스

리컴번트 자전거의 또 다른 인기 있는 범주는 세 바퀴 리컴번트 스트라이크입니다. 스트라이크의 장점은 안정성이 향상된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정차 중에 넘어지거나 저속으로 여행할 때 넘어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노인 관광객이나 특정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트라이크는 훌륭한 선택입니다.
스트라이크의 주요 단점은 효율성입니다. 세 번째 휠은 롤링 저항을 추가하여 속도를 늦춥니다. 또한 트라이크는 더 많은 항력을 유발하는 더 넓은 설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분의 바퀴도 무게를 더해줍니다. 여러분은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할 것이고 하루에 몇 마일을 달릴 수 없을 것입니다. 트라이크는 또한 더 많은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결국, 당신은 타이어를 사고, 기름칠 등을 하기 위해 여분의 바퀴가 있습니다.
리컴번트 스트라이크는 두 가지 맛이 있습니다. 태드폴 트라이크는 앞쪽에 조향하는 두 개의 바퀴가 있고 뒤쪽에 자전거를 운전하는 한 개의 바퀴가 있습니다. 델타 스트라이크는 앞에 한 바퀴가 있고 뒤에 두 바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델타 스트라이크에서는 리어 휠 하나만 자전거를 주행합니다. 일부 모델은 이륜 구동입니다.
재침형 올챙이 스트라이크

리컴번트 바이크 투어링의 장단점에 대한 마지막 생각

이 기사를 조사하고 몇 가지 다른 리컴번트 자전거를 시험해 본 결과, 그 자전거들이 더 인기가 없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인기가 없는 것은 1934년 UCI(Union Cycler International)에 의해 리컴번트가 금지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직립 자전거가 경주에서 얻는 노출을 받지 못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그 편안함은 이길 수 없습니다. 몸 상태가 아주 좋아도, 직립 자전거를 타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 꽤 불편해집니다. 많은 조건에서 리컴번트는 공기역학적 이점으로 인해 직립식 자전거보다 성능이 뛰어납니다. 리컴번트를 선택하는 데는 많은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말했지만, 저는 아마 제 메인 투어링 바이크의 리컴번트로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주된 이유는 그들의 외모입니다. 나는 추가적인 관심을 원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오프로드 성능입니다. 저는 리컴번트에서 기술적인 코스를 타는 것이 편하지 않을 것입니다. 경험이 더 필요한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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