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팬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자전거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품 중 하나는 바로 '내장 기어 허브'입니다.
특히 투어링이나 통근용 자전거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죠.
저도 Rohloff와 Shimano 허브에 대해 광범위한 연구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내장 기어 허브와 뒷 디레일러의 각각의 장단점을 종합해서,
변속을 위해 돈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결론을 내려보았습니다.
저의 목록이 여러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그러니까, 내장 기어 허브와 뒷 디레일러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여러분에게 맞는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내부 기어 허브란 무엇입니까?
허브 기어 또는 줄여서 IGH라고도 하는 내부 기어 허브는 자전거의 기어비를 변경하는 데 사용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위해 리어 허브 안에 장착되고 씰링되는 유성 또는 유성 기어를 사용합니다. 내부 기어 허브는 외부기어 대안입니다.
내부 기어 허브 및 외부기어 대한 약간의 역사
놀랍게도, 내부 기어 허브의 발명은 실제로 외부기어 이전에 이루어졌습니다. 허브 기어에 대한 첫 특허는 1895년 미국의 기계공인 Seward Thomas Johnson에게 발행되었습니다. 1905년, 프랑스의 자전거 여행자인 Paul de Vivie는 뒷트레일러를 발명했습니다. 두 기어 변속 시스템의 첫 번째 모델에는 2단 변속 장치가 장착되었습니다.
비록 외부기어의 발명이 내부 기어 허브로부터 10년 후에 이루어졌지만, 기술은 훨씬 더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더 단순해진 외부기어 시스템은 당시 사용 가능한 기술을 통해 더 많은 기어와 더 넓은 기어 범위를 허용했습니다. 내부 기어 허브는 수십 년 동안 3단 기어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원래 자전거 시장을 지배하기 위해 탈선자들이 성장한 방법입니다.
이제, 상황이 변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십 년간 내부 기어 허브 기술은 크게 발전했습니다. 기어 범위와 성능 면에서, 그들은 최고의 위부기어를 따라잡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 기어 허브에는 본 기사에서 개략적으로 설명하는 탈선기에 비해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요즘, 그 결정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렵습니다. 다음은 내부 기어 허브와 탈선기의 장단점을 나열한 목록입니다.
내부 기어 허브 전문가
- 유지 관리 감소 - 이것이 아마도 사람들이 내부 기어 허브로 전환하는 주요 이유일 것입니다. 유지보수를 위해 필요한 유일한 방법은 허브의 오일을 5000km 정도마다 교환하고 체인을 올바른 장력으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반면에, 외부기어 빈번한 청소, 한계 조정, 그리고 체인과 카세트의 더 빈번한 교체를 요구합니다.
- 신뢰성 향상 - 내부 기어 허브를 통해 모든 이동 부품이 장치 내부에서 씰링됩니다. 물, 모래, 흙, 소금 등이 허브에 유입되어 손상을 일으킬 염려는 없습니다. 외부기어 고장 나거나 조정이 필요할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들은 일상적으로 Rohloff Speedhubs에서 100,000km 이상을 이동합니다. 50년대의 Sturmey Archer 허브가 아직도 사용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더 저렴한 시마노 넥서스 또는 알핀 허브는 교체하기 전에 15,000km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이클리스트의 경우 고품질 내부 기어 허브는 적절하게 유지될 경우 평생 지속됩니다.
- 체인이 더 오래 지속됨 - 내부 기어 허브를 사용하면 체인이 항상 동일한 기어로 유지됩니다. 기어 사이에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체인은 항상 일직선으로 움직입니다. 이것은 체인의 마모를 줄여 훨씬 더 오래 지속됩니다. 사람들은 사슬에서 20,000 킬로미터를 얻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부기어 사용할 때 체인은 기어를 바꿀 때마다 구부러집니다. 그것은 또한 대부분의 시간을 비스듬히 달립니다. 이로 인해 체인에 많은 부담이 가해져 마모가 발생합니다. 당신은 그것을 훨씬 더 자주 교체해야 할 것입니다.
- 정지된 상태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큰 문제가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판도를 바꾸는 것입니다. 당신은 기어가 너무 높은 상태에서 자전거를 멈춘 적이 있습니까? 움직이기도 어렵고 움직이기 전에는 다운시프트를 할 수 없습니다. 너무 높은 기어에서 출발하는 것 또한 무릎에 불필요한 부담을 줍니다. 내부 기어 허브를 사용하면 페달을 밟지 않는 동안 변속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내에서 차를 세우고 교통을 할 때 유용합니다. 그것은 또한 클라이밍을 훨씬 더 쉽게 만듭니다. 당신은 언제든지 교대할 수 있습니다.
- 한 번에 여러 기어 변속 가능 - 갑자기 모래밭에 부딪히면 걱정 없이 7단 변속이 가능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외부기어 자전거에서 이것을 한다면, 여러분은 체인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리어 휠이 더 강합니다. 이는 두 가지 이유에서 사실입니다. 먼저, 내부 기어 허브의 경우 모든 스포크가 대칭적으로 간격을 두고 있으며 모든 스포크가 휠 양쪽에서 동일한 각도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힘을 증가시킵니다. 둘째, 허브가 더 큽니다. 이는 스포크가 더 짧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바퀴살이 적더라도 더 강한 바퀴를 만듭니다. 강력한 휠을 사용하면 바퀴살이 부러지거나 휠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걱정 없이 더 많은 무게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장비를 랙에 적재한 상태로 뒷바퀴 위로 옮기는 자전거 여행객에게 큰 이점이 됩니다.
- 내부 기어 허브는 자전거 여행이나 통근에 매우 적합합니다. 많은 탐험 자전거 관광객들은 보다 편안한 마음을 위해 IGH를 사용하여 자전거를 타는 것을 선택합니다. 통근자들도 같은 이유로 그들을 좋아합니다. 유지보수 및 수리 측면에서 걱정할 것이 더 적습니다. 승마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 내부 기어 허브는 벨트 드라이브와 호환됩니다. 벨트 드라이브는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것들은 조용하고, 깨끗하고, 가볍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내구성이 좋고 오래 지속됩니다. 많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벨트 드라이브를 교체해야 하기 전에 30,000km 이상을 자전거로 이동합니다. 추가적으로, 벨트는 체인과 같은 윤활유나 그리스 제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습하거나 진흙이 많거나 눈이 많이 오는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주행할 수 있습니다. 허브가 완전히 밀폐되어 있기 때문에 기어, 외부기어, 체인 등에 물이나 이물질이 끼일 염려가 없습니다. 또한 드라이브트레인을 자주 씻지 않아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겨울 자전거, 빗속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모래 위를 달리는 데 아주 좋습니다.
- 걱정할 만한 후방 외부기어 없습니다. 이는 명백해 보이지만 외부기어 없는 것은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탈선자들은 땅에 너무 가까이 붙어 앉기 때문에 자전거에서 특히 취약한 부분입니다. 나뭇가지에 잡히거나 바위에 부딪혀 피해를 입기 쉽습니다. 특히 자전거를 운반하거나 오프로드를 주행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적어도, 당신은 그것을 다시 조정해야 할 것입니다. 최악의 경우, 당신은 그것을 파괴하고 대체품을 찾아야 합니다. 또한 바퀴살에 부딪혀 뒷바퀴가 파손될 수 있습니다. 내부 기어 허브를 사용하면 이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체 변속 메커니즘이 허브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바퀴와 바퀴살이 그것을 보호합니다.
- 내부 기어 허브를 사용하기 위해 자전거에 대해 아무것도 알 필요가 없습니다. 유지 관리 기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고 다른 모든 것을 자전거 가게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자체적인 유지보수를 원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외부기어 조정하거나 새 체인을 설치하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자전거를 타고 즐기세요.
- 코스터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내부 기어 허브는 코스터 브레이크를 허브에 통합합니다. 이를 통해 자전거를 더욱 단순화하고 유지보수 작업을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 내부 기어 허브는 기술적으로 더욱 발전되었습니다. 내부 기어 허브를 만드는 데 엄청난 양의 엔지니어링과 정밀도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것들 중 일부는 실제 예술 작품입니다. 페달을 밟는 동안 품질과 정밀한 엔지니어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최신의, 가장 기술적으로 진보된 기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내부 기어 허브가 그것을 제공합니다.
내부 기어 허브 콘
- 더 비싸짐 - 고품질의 내부 기어 허브는 많은 비용이 듭니다. 예를 들어, Rohloff Speedhub의 가격은 전체 미드레인지 자전거의 가격만큼 약 1600달러입니다. Shimano Nexus 또는 Alfine은 약 $200-$400에 책정된 전체 중거리 외부기어 그룹만큼 비용이 듭니다.
- 효율성이 떨어짐 - 내부 기어 허브는 외부기어 기계적으로 약간 덜 효율적입니다. 모델에 따라 효율성이 2%에서 10%까지 떨어지는 수치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율성 손실은 페달링을 통해 생성되는 동력이 여러 기어를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한 기어에서 다른 기어로 동력이 전달될 때마다 약간의 에너지가 손실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탈선자에게도 발생하지만, 손실은 더 적습니다. 잘못 조정된 외부기어 또는 마모된 부품으로 인한 효율 손실을 고려할 경우 차이는 최소화됩니다.
- 기어 수 감소 - 기어 수가 가장 많은 내부 기어 허브는 14단 Rohloff Speed 허브입니다. 대부분의 현대적인 외부기어 자전거는 27개 이상의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내부 기어 허브의 기어 간 점프가 더 커집니다. 더 기본적인 내부 기어 허브의 속도는 3, 8 또는 11입니다. 기어가 적으면 주행 중인 지형에 적합한 속도를 찾지 못해 자전거의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기어 범위 감소 - 기어 범위는 최저 기어와 최고 기어의 차이입니다. 기어 범위가 가장 큰 내부 기어 허브는 기어 범위가 526%인 14단 Rohloff Speed 허브입니다. 이는 현대의 27단 외부기어 설정과 유사합니다. 기어 범위는 500~600%입니다. 3~8단 속도의 하단 내부 기어 허브는 브랜드와 품질에 따라 기어 범위가 약 200%~400%입니다. 기어 범위가 낮을 경우 가파른 언덕길을 오르거나 탈선기 설정에 익숙한 것과 같은 최고 속도를 달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개발도상국에서는 교체 부품을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 중앙아시아나 서아프리카와 같은 외딴 곳을 여행하는 경우 내부 기어 허브에 사용할 새 리어 스프로킷이나 오일을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개발도상국의 자전거 가게는 부품을 비축하지 않습니다. 일부 국가는 내부 기어 허브를 수입하지도 않습니다. 이렇게 외진 곳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필요한 여분을 모두 챙겨야 합니다. 유일한 다른 선택은 우편에 의존하거나 집으로 날아가 필요한 것을 사는 것입니다. 좋은 소식은 세계화가 진행됨에 따라 부품 가용성이 향상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 내부 기어 허브는 더 무겁습니다. 추가된 기어와 복잡성으로 인해 내부 기어 허브의 무게가 외부기어 설정보다 더 무겁습니다. 이렇게 추가된 무게는 모두 휠로 들어가 가속을 약간 늦춥니다. 가능한 한 가장 가벼운 자전거를 원한다면, 탈선기를 고수하세요.
- 내부 기어 허브가 더 느립니다. 효율성이 떨어지고 무게가 증가하기 때문에 IGH로는 속도를 낼 수 없습니다. 가속은 더 느리고 속도를 유지하는 데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그것이 아마도 프로 레이서들이 여전히 탈선기를 사용하는 이유일 것입니다.
- 리어 플랫 타이어는 수리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이는 사용하는 내부 기어 허브 브랜드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IGH는 리어 휠 탈거를 약간 까다롭게 만듭니다. 주로 휠을 다시 설치할 때 체인의 장력을 다시 조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 작업은 특히 처음 몇 번은 지루하고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펑크 방지 기능이 있는 타이어를 사용하거나 튜브가 없는 타이어를 사용하여 플랫 수리를 자주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용자 서비스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내부 기어 허브는 소유자 또는 자전거 가게에서 수리할 수 없습니다. 허브에 고장이 발생한 경우 제조업체로 반송하여 수리해야 합니다. 시마노와 같은 일부 회사에서는 내부 부품만 교체할 것을 권장합니다. 우편 서비스의 신뢰성이나 관세로 인해 택배를 주고받을 수 없는 외딴 곳을 여행하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IGH가 부러진다면, 당신은 그것을 스스로 수리할 희망이 없습니다. 너무 복잡합니다. 물론 허브 오일 교환, 스프로킷 및 체인 교체 등 표준 유지보수는 모두 고객님께서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 내부 기어 허브에서 소음 발생 - 브랜드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특정 기어가 시끄럽고 짜증난다고 불평합니다.
- 휠을 전환할 수 없습니다. 일부 승객은 여러 개의 휠 세트를 사용하여 다른 지형에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700c 휠 세트에 로드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고 650b 휠 세트에 오프로드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몇 분 안에, 여러분은 그것들을 교체하고 모든 종류의 다른 지형을 탈 수 있습니다. 이 장치는 두 대의 자전거를 가지고 있는 것보다 더 저렴하고 더 적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이는 내부 기어 허브에서는 실제로 불가능합니다. 먼저, 뒷바퀴를 제거하는 것은 일부 허브에서 약간의 작업입니다. 체인 장력을 재조정해야 합니다. 또한 각 휠마다 별도의 내부 기어 허브가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비싸고 무의미할 것입니다. 만약 돈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지만, 당신은 그냥 그 시점에서 다른 자전거를 사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 부하가 걸린 상태에서는 내부 기어 허브를 변속할 수 없습니다. 변속하려면 동력을 약간 줄여야 합니다. 부하 상태에서 변속하면 기어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 내부 기어 허브는 자전거 도난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통계적으로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아는 것은 멋진 내부 기어 허브를 설치하면 자전거의 가치가 훨씬 더 높아집니다. 도둑들은 비싼 자전거를 훔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일부 프레임은 내부 기어 허브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체인 텐셔너를 장착하려면 적절한 허브 간격과 브레이징 온이 필요합니다. 일부 프레임은 작동하도록 약간 변경될 수 있고 일부 프레임은 호환되지 않습니다.
- 트랙션 및 제동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 리어 휠에 추가된 내부 기어 허브의 중량은 스프링되지 않습니다. 이는 일부 자전거의 트랙션 및 제동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체인 장력을 조정해야 합니다. 이는 내부 기어 허브에만 있는 문제입니다. 허브가 올바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체인을 적절한 장력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허브의 품질에 따라 빈번한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어 휠을 탈거할 때마다 장력을 재조정해야 합니다. 이것은 번거로울 수 있지만 보통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닙니다.
- 일부 사람들은 내부 기어 허브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탈선 운전 열차에 익숙하다면, 처음에는 IGH로 전환하는 것이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에 절대 익숙해지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내부 기어 허브는 개인적인 선호 사항입니다.
탈선 전문가
- 수리가 용이함 - 기본적인 자전거 공구를 사용하여 간단하고 쉽게 수리할 수 있는 탈선기 드라이브 트레인. 전 세계의 자전거 정비사라면 누구나 탈선기를 조정하고 수리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투어 중인 경우 툴킷에서 탈선기를 수리하거나 정비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휴대할 수 있습니다.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마음의 안정을 줍니다. 내부 기어 허브가 너무 복잡하여 수리할 수 없습니다.
- 탈선기가 더 효율적입니다. 최적의 조건에서 탈선기는 내부 기어 허브보다 기계적 효율이 약간 높습니다. 모델과 조건에 따라, 탈선자는 약 2-10% 더 효율적입니다. 이 시스템은 페달에서 리어 휠로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더 적은 기어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동력 전달 시 에너지 손실이 줄어듭니다. 그러나 부품의 유지보수가 잘 되지 않거나 조정이 잘 되지 않으면 효율성의 이점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먼지와 때는 저항을 생성하여 시스템이 최대 성능으로 작동하지 않도록 합니다. 마모된 카세트와 체인은 동일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 탈선기 설정이 더 저렴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중거리 그룹 세트를 수백 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가형 내부 기어 허브도 이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예산이 빠듯하다면 탈선자를 고집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 탈선기는 기어가 더 많습니다. 대부분의 현대적인 탈선기는 27~30단의 속도를 가집니다. 더 많은 기어를 사용할 경우의 이점은 각 기어 사이의 공간이 더 적다는 것입니다. 주행 중인 지형과 속도에 적합한 최적의 기어를 항상 찾을 수 있습니다. 내부 기어 허브의 경우 약간 높은 기어와 약간 낮은 기어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최적이 아니며 효율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탈선기의 기어 범위가 더 큽니다. 대부분의 현대 탈선기의 기어 범위는 약 450%~600%입니다. 기어 범위가 클수록 탑 기어는 높아지고 로우 기어는 낮아집니다. 평지에서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더 많은 기어 범위로 더 가파른 언덕을 더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내부 기어 허브의 기어 범위는 200%~400%로 훨씬 작습니다. 최고의 IGH인 Rohloff는 기어 범위가 526%입니다. 이는 현대의 어떤 탈선기 구동렬과도 견줄 만합니다.
- 교체 부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자전거 가게는 탈선기, 카세트, 체인, 변속기 등을 취급합니다. 필요한 것만 구입하고 다시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탈선기 구동렬의 유형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9, 10, 11단 부품은 일부 지역에서는 찾기 어렵습니다. 8단 기어가 일반적입니다. IGH에 장애가 발생하면 제품을 배송하고 제조업체가 수리할 때까지 기다려야 도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전거 가게들은 일반적인 정비 외에는 손도 대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말이 나왔듯이, 그것은 많은 자전거 관광객들이 내부 기어 허브를 타고 세계 탐험 여행을 하는 개발도상국들을 통과하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 탈선 운전자는 더 가볍습니다. 탈선 운전자는 무게가 덜 나가고 바퀴의 무게를 덜 유지합니다. 더 빠르고 더 적은 노력으로 가속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에 장착한 모든 그램을 측정하는 라이더라면, 가벼운 탈선 장치를 사용하십시오.
- 탈선기가 더 빠름 - 추가된 효율성과 가벼운 무게로 인해 탈선기로 더 많은 지면을 더 빠르게 덮을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가속을 향상시킵니다. 이것이 아마도 경쟁적인 경주자들이 여전히 탈선자들과 함께 타는 이유일 것입니다.
- 리어 플랫을 쉽게 수리할 수 있음 - 대부분의 자전거에는 몇 초 만에 리어 휠을 탈거했다가 다시 장착할 수 있는 퀵 릴리즈 기능이 있어 플랫을 쉽게 수리할 수 있습니다. 내부 기어 허브 자전거는 좀 더 까다롭습니다. 리어 휠을 다시 장착할 때마다 체인 장력을 재조정해야 합니다. 이것은 시간이 좀 걸리고 다소 번거롭습니다.
- 사용자 서비스가 간편합니다. 누구나 탈선기 설정을 유지하고 조정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도구만 있으면 새 체인과 카세트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전거 가게를 방문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도움 없이도 자신의 장비를 수리하고 교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내부 기어 허브를 유지하는 것도 매우 간단하지만 학습 곡선이 조금 더 많습니다. 집에서 할 수 없는 수리도 있습니다.
- 당신은 바퀴를 바꿀 수 있습니다. 어떤 승객들은 같은 자전거를 위해 두 개의 바퀴를 유지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한 세트에는 도로 주행을 위한 매끄러운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고 다른 세트에는 산악 자전거 도로를 주행하기 위한 노브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몇 분 안에 쉽게 교체할 수 있으며 완전히 다른 자전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프레임이 허용하는 경우 두 가지 휠 크기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리에서 700c를 달리고 산책로에서 650b를 달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내부 기어 허브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두 대는 살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시점에서 그냥 다른 자전거를 사는 게 어때요?
- 일부 승객은 내부 기어 허브가 특정 기어에서 발생하는 소음에 대해 불만을 제기합니다. 이는 허브마다 다릅니다. 대부분의 경우, 탈선자들은 상당히 조용합니다.
- 하중을 받으면 변속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이지는 않지만 하중을 받으면 탈선기를 변속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가파른 언덕을 클라이밍할 때 도움이 되며 정상에 오르기 위해 추진력을 유지해야 할 때 도움이 됩니다. IGH에서는 변속할 때 페달에 더 적은 힘을 가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멈추면, 당신은 가파른 오르막길에서 다시 갈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 모든 프레임은 탈선기와 호환됩니다. 이는 거의 모든 자전거 프레임과 함께 작동하도록 제작된 표준 부품입니다.
- 탈선기가 표준입니다. 내부 기어 허브는 수십 년 동안 존재해 왔지만, 탈선기는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옵션입니다.
데일레우르 콘스
- 더 많은 유지 관리 - 드라이브트레인이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하려면 체인과 기어를 수백 마일마다 청소, 그리스 제거 및 윤활해야 합니다. 또한 시프터 케이블과 탈선기를 자주 조정하여 자전거가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해야 합니다. 체인과 카세트가 마모되면 교체해야 합니다. 내부 기어 허브는 유지 관리 빈도가 훨씬 낮습니다. 가끔 청소하고 5000km마다 오일을 교환하고 잊어버리세요.
- 신뢰성이 떨어집니다. 탈선자들은 좀 까다롭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무언가에 부딪힌다면, 당신은 그것을 재조정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시스템이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체인과 기어에 먼지, 모래, 물, 먼지가 묻어 마모 및 기타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후방 탈선기는 지면에 너무 가까이 붙어 있기 때문에 손상되기 쉽습니다. 내부 기어 허브를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쇠사슬은 탈선기만큼 오래가지 못합니다. 기어를 바꿀 때마다 쇠사슬이 옆으로 휘어집니다. 대부분의 경우, 체인은 비스듬히 움직입니다. 체인은 기어에서 기어로 끊임없이 뛰어다닙니다. 이 모든 것들은 체인을 마모시키고 결국 실패하게 만드는 체인에 추가적인 스트레스를 줍니다. 체인은 주행 조건과 유지 방법에 따라 500-5000마일 또는 그 이상의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부 기어 허브의 경우 체인은 항상 똑바로 작동하며 항상 동일한 톱니바퀴 위에 유지됩니다. 체인점에서 10,000마일 이상 떨어진 곳까지 가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닐 것입니다.
- 정지된 상태에서는 변속할 수 없습니다. 고속 기어를 사용하는 동안 정지 신호에 정지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다시 시작하고 싶을 때는 정지하기 전에 감속하지 않았기 때문에 페달을 밟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사를 하기 전에는 일손을 놓을 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통근 중에 마주칠 수 있는 정차 및 이동 도시 교통에서 특히 성가신 문제입니다. 내부 기어 허브를 사용하면 정지된 상태에서 저단 변속이 가능하므로 다시 출발할 준비가 되었을 때 편안한 기어 상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한 번에 여러 개의 기어를 동시에 변속할 수는 없습니다. 갑작스러운 모래 지점에 부딪혀 기어를 훨씬 아래로 내려야 할 경우에는 탈선기를 사용하여 한 번에 하나씩 변속해야 합니다. 한 번에 여러 기어로 변속하려고 하면 체인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내부 기어 허브를 사용하면 원하는 만큼의 기어로 변속할 수 있습니다.
- 리어 휠이 약합니다. 스포크가 더 길고 일반적으로 탈선기 바이크의 리어 허브에서 불균일하게 간격이 벌어집니다. 이렇게 하면 휠이 약해집니다. 이것은 특히 자전거 관광객이나 무거운 승객들에게 문제가 됩니다. 당신은 바퀴살이 더 많이 부러질 수 있고 바퀴는 더 쉽게 진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스포크가 더 많은 휠을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자전거 관광객들은 32개의 스포크와 반대로 36개의 스포크 휠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큰 걱정 없이 무거운 짐을 뒤로 옮길 수 있는 충분한 힘을 더해줍니다.
- 습기, 모래, 눈 또는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주행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기어와 탈선기를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때때로 그것은 매일 당신의 기어와 체인을 문지르고 기름을 바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체인과 기어에 모래 또는 기타 이물질이 있으면 추가 마모가 발생하여 부품의 노화가 빨라집니다. 내부 기어 허브는 밀폐되어 있습니다. 이는 오염 물질을 방지하고 드라이브트레인이 더 오래 지속되도록 도와줍니다.
- 탈선기는 벨트 드라이브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벨트 드라이브의 이점을 얻으려면 내부 기어 허브로 전환하거나 단일 속도로 주행해야 합니다. 벨트 드라이브는 더 깨끗하고, 더 조용하며, 더 오래 지속되며, 무엇보다도 유지보수가 훨씬 덜 필요합니다. 벨트로 전환하면 기름 제거 및 체인 문지르기가 더 이상 없습니다.
- 후방 탈선기는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지면 근처로 돌출된 취약한 부분입니다. 나무 그루터기나 바위에 부딪히기 쉽습니다. 운송을 위해 자전거를 포장할 때는 파손되지 않도록 분리해야 합니다. 탈선자는 쉽게 조정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전체적으로 귀찮을 뿐입니다. 내부 기어 허브는 허브에서 인덱싱되므로 설정 후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자전거에 대해 조금 알아야 합니다. 탈선기가 있는 자전거를 탈 때는 최소한 드라이브트레인을 적절히 청소하고 윤활유를 바르고 조정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일이지만 약간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자전거에 대해 아는 것이 전혀 없고 배우고 싶은 욕구가 전혀 없다면, 가끔 근처 자전거 가게를 방문하여 탈선기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 탈선 운전자는 기술적으로 덜 진보된 사람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최고의 첨단 기어를 선호한다면, 탈선 운전자보다 내부 기어 허브를 더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그 공학은 꽤 장관입니다.
도로 분기점에 대한 자전거 이용에 대한 더 많은 찬반 분석
- 드롭 막대 대 플랫 막대
- 평평한 페달 대 클립리스
- 700c 대 26인치 휠
- 1X 대 2X 드라이브트레인
- 디스크 브레이크 대 림 브레이크
- 튜브 대 튜브리스 자전거 타이어
- 체인 구동 vs 벨트 구동
- 강철 프레임 대 알루미늄 프레임
- Presta Vs 슈레이더 밸브
- 탄소 섬유 대 알루미늄 휠
세 번째 옵션: 하이브리드 기어링
일부 구동렬은 내부 기어 허브를 프론트 또는 리어 탈선기와 결합합니다. 이와 같은 파격적인 설정을 하이브리드 기어링이라고 합니다. 이 시스템은 내부 기어 허브와 탈선기의 이점을 모두 제공합니다. 또한 더 넓은 기어 범위와 더 가까운 기어비 간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는 접이식 자전거와 리컴번트 자전거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스타일의 하이브리드 기어는 2개의 스프로킷이 연결된 3단 내부 기어 허브를 사용하여 총 6단 변속이 가능합니다. 리어 탈선기를 사용하면 스프로킷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리어 스프로킷 기어는 허브의 기어 중간에 위치합니다. 이를 통해 반단 기어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기어 간 차이가 않습니다. 이 설정에는 일반적으로 체인 텐셔너가 필요합니다.
이 시스템은 많은 접이식 자전거처럼 전방 탈선자를 수용할 수 없는 자전거에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6단 브롬턴 폴딩 바이크는 3단 스터미 아처 IGH와 2개의 리어 스프로킷을 사용합니다. SRAM 듀얼 드라이브는 접이식 자전거에서도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유사한 설정을 사용합니다.
듀얼 드라이브는 일부 리컴번트 바이크에서도 일반적으로 사용되는데, 이는 승차자가 정지한 상태에서 저단 변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정차 후에 다시 타기 시작하는 것을 훨씬 더 쉽게 만듭니다. 페달을 밟을 때 체중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리컴번트 자전거로 높은 기어를 타는 것은 어렵습니다.
내부 기어 허브는 이중 또는 삼중 체인 링 및 프론트 탈선기와도 결합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프론트 및 리어 탈선기가 모두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는 기어 범위를 넓히지만 드라이브트레인의 무게와 복잡성을 상당히 증가시킵니다.
내부 기어 허브 유형
허브 기어는 2, 3, 5, 7, 8, 9, 11, 12 및 14 속도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기어가 많을수록 허브는 복잡해지고 유지보수가 중요해집니다. 2단 및 3단 허브는 매우 간단합니다. 그들은 최소한의 유지보수로 계속합니다. 투어링의 경우 기어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통근을 위해서는 기어가 적은 단순한 허브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할 브레이크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 림 브레이크 또는 허브 브레이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허브는 디스크 및 림 브레이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허브 브레이크는 덜 일반적입니다. 허브를 구매할 때 어떤 종류의 브레이크를 사용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스포크의 수는 또 다른 고려 사항입니다. 투어 중이고 무거운 짐을 운반할 계획이라면 추가 중량을 지원하기 위해 더 많은 스포크가 필요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내부 기어 허브는 32개 또는 36개의 스포크를 사용합니다.
가격에 관한 한, 기본 3단 허브 기어는 약 1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투어에 적합한 프리미엄 허브는 약 16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미드레인지 옵션은 450달러 정도부터 시작합니다.
널리 사용되는 내부 기어 허브 옵션
내장 기어 허브를 구입할 때는 여러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필요한 기어 수, 사용할 브레이크 유형, 스포크 수, 가격, 품질, 성능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보다 널리 사용되는 내부 기어 허브를 몇 가지 개략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로로프 스피드허브
독일에서 설계 및 제조된 Rohloff 허브는 수명, 견고한 구조, 낮은 유지보수 및 놀라운 엔지니어링으로 유명합니다. 이것은 내부 기어 허브의 왕입니다. Speedhub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526%의 기어 레인지를 제공하며, 기어 레인지 간에 13.6%의 균일한 차이가 있으므로 투어링에 이상적입니다.
이 허브를 계속 사용하려면 오일을 5000km마다 한 번씩 교환하기만 하면 됩니다. 약 20분 정도 걸립니다. Rohloff 허브는 보통 100,000km를 고장 없이 유지합니다. Rohloff는 14단 허브에 여러 가지 변형을 제공합니다. 이 모델은 디스크 및 림 브레이크 버전, 32 및 36 스포크 버전, 투어링 및 크로스컨트리 스타일 액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Rohloff Disc-Speed hub 500/14 DB, Q/R 36h는 아마존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시마노 알핀
알파인은 시마노의 고급 기어 허브 라인입니다. 그들은 도시 통근과 가벼운 관광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알파인 허브는 8단 및 11단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벨트 드라이브와도 호환됩니다. 이러한 허브는 퀵 릴리즈가 아닌 볼트 온 액슬을 사용합니다.
8단 Alfine은 308%의 기어 범위를 제공합니다. 안타깝게도, 기어 간격이 꽤 고르지 않습니다.
11단 알핀은 409%의 기어 범위를 제공합니다. 1단 기어에서 2단 기어로의 점프는 30%입니다. 이로부터 기어 사이의 간격은 13~14%입니다.
뛰어난 예산/가치의 내부 기어 허브 옵션을 위해 시마노 알핀 8단 내부 기어 디스크 브레이크 허브를 고려해 보십시오.시마노는 또한 넥서스라고 불리는 내부 기어 허브의 하단 라인을 제공합니다. 코스터 브레이크 옵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투르미 아처
스터미 아처는 1902년 영국 노팅엄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이 사람들은 100년 넘게 내부 기어 허브 사업을 해왔습니다. 2000년, 스투메이 아처는 대만 사이클 회사 선 레이스에 매각되었고 생산은 대만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들은 수명이 길고 유지 보수가 적은 것으로 알려진 3단 허브로 유명합니다. 이것은 접이식 자전거와 도시 자전거에 좋은 선택입니다.
이 Sturmey Archer S30 3단 36h 키트에는 허브, 시프터, 케이블 및 장착 하드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부 기어 허브 및 탈선기 유지 관리
내부 기어 허브가 탈선기에 비해 갖는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유지보수가 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내부 기어 허브가 설치되면, 손을 대지 않고도 수천 마일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탈선기는 원활한 작동을 유지하기 위해 약간의 정기적인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시스템이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그들이 원소에 좀 더 노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시스템을 선택하든 동일한 한 가지 작업은 청소입니다. 조건에 따라 200~500마일마다 체인의 그리스를 제거하고 윤활유를 발라야 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내부 기어 허브 또는 탈선기가 원활하게 작동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개략적으로 설명합니다.
내부 기어 허브 유지 관리
일반적으로 유지보수 빈도는 허브의 복잡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어가 많을수록 유지 관리가 더욱 중요해집니다. 내부 기어 허브 유지 관리에는 허브 내부의 윤활유 교체가 포함됩니다.
그리스 기반 및 오일 기반 내부 기어 허브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8단 기어의 허브는 그리스 기반입니다. 8단 이상의 허브는 대개 오일 기반입니다.
단순한 그리스 기반 허브는 일반적으로 사용 빈도와 사용 조건에 따라 12-24개월마다 청소하고 다시 윤활해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저렴한 3단 허브가 일회용으로 간주되기도 합니다. 고장이 날 때까지 타고 교체하면 됩니다. 그것들은 종종 유지보수 없이 수년간 지속됩니다. 이러한 기본 허브는 서비스 없이도 50,000km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Rohloff 및 Shimano Alfine과 같은 고급 오일 기반 내부 기어 허브는 원활한 작동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오일 교환이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오래된 오일을 배출하고 새 오일로 교체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당신은 보통 5,000km마다 또는 1년에 한 번씩 이것을 해야 합니다.
또 다른 허브 유지 관리 작업은 오일이 누출되지 않도록 씰을 가끔 교체하는 것입니다. 일부 내부 기어 허브에는 체인 텐셔너도 사용됩니다. 허브를 설치할 때 이 값을 조정해야 합니다. 플랫을 고정하기 위해 리어 휠을 탈거할 때 체인을 다시 조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체인과 스프로킷이 마모됨에 따라 이들도 교체해야 합니다. 이러한 부품은 탈선기가 장착된 자전거보다 훨씬 오래 지속됩니다. 종종 IGH 체인과 후면 스프로킷은 2-4배 더 오래 지속됩니다.
탈선기 유지보수
탈선기 유지보수가 더 간단하지만 빈도가 더 높습니다. 자전거를 부드럽게 움직이려면 시프터 케이블과 체인이 마모될 때마다 주기적으로 탈선기를 재조정해야 합니다. 탈선기를 들이받으면 다시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간단하지만 다소 지루한 일입니다. 일부 탈선자들은 약간 민감합니다. 대부분의 탈선기를 조정할 수 있는 알렌 키 또는 스크루드라이버만 있으면 됩니다.
또한 체인과 카세트가 닳으면 교체해야 합니다. 탈선기 구동렬은 기어를 이동할 때 추가적으로 마모되기 때문에 내부 기어 허브보다 새 체인과 톱니바퀴가 더 자주 필요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는 체인에서 500-1000마일 밖에 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카세트는 2-3 체인 또는 3,000-5,000마일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내부 기어 허브 대 탈선기에 대한 최종 생각
현재 내부 기어 허브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안정적이지만 성능 부서에는 약간 부족합니다. 그들은 아마도 예산이 더 많은 선수들과 경주를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저는 내부 기어 허브가 계속해서 인기를 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래에는 충분한 연구와 개발로 거의 모든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어 범위가 개선됩니다. 더 많은 기어가 추가됩니다. 효율성과 성능이 향상됩니다.
이렇게 말했지만, 탈선자들은 항상 자전거를 탈 때 그들의 위치를 차지할 것입니다. 사용자 서비스가 완벽하고 효율적인 훨씬 단순한 기술입니다. 탈선자들은 수십 년 동안 표준이었습니다.
비용 또한 주요 요인입니다. 가장 열성적인 자전거 타는 사람들만 그들의 자전거에 수천 달러를 쓰고 싶어합니다. 대부분의 캐주얼 라이더들은 이 시기에 외부기어를 고수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