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뚱뚱한 자전거에 대해 들어본 적 있나요?
맞아요, 그게 바로 오프로드 라이딩과 자전거 포장에 활용되는 산악 자전거의 대체제로 주목받고 있는 그것입니다!
이 친구들이 왜 이렇게 인기를 끌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그 이유는 간단해요. 이 뚱뚱한 자전거들은 즐거움을 주고, 독특한 스타일을 갖고 있어요. 게다가 깊은 눈이나 느슨한 모래 같이 다른 자전거로는 접근하기 힘든 곳도 쉽게 달릴 수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나와 잘 맞는 자전거는 어떤 것일까 고민된다면요?
그래서 이 포스트를 준비했어요. 이 가이드에서는 뚱뚱한 자전거와 산악 자전거의 장단점을 쉽게 설명해줄 거에요. 이를 통해 여러분이 어떤 스타일의 라이딩이 가장 잘 맞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물론, 뚱뚱한 자전거를 선택하든, 산악 자전거를 선택하든, 중요한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해요. 이 부분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이제 함께 살펴볼까요?
뚱뚱한 자전거란 무엇일까요?
뚱뚱한 자전거는 일반적으로 3.8인치(96mm) 이상의 타이어와 2.6인치(66mm) 이상의 림을 가진 오프로드 자전거입니다. 프레임, 포크, 휠도 넓은 타이어를 수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는 보통 5-14psi의 극히 낮은 공기압으로 작동합니다.
넓은 타이어의 목표는 일반적인 자전거 타이어보다 더 넓은 표면적에 자전거와 탑승자의 무게를 분산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접지 압력을 감소시켜 일반 산악 자전거 타이어가 가라앉고 휘말릴 수 있는 부드럽고 불안정한 표면 위에 뜰 수 있습니다. 두꺼운 자전거는 깊은 눈과 부드러운 모래 위를 타기 위해 발명되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진흙, 늪, 느슨한 자갈, 그리고 사막 환경에서도 잘 수행합니다.
부드럽고 낮은 압력의 타이어는 잡히거나 튕겨나가는 대신 바위, 얼음, 나뭇가지, 그리고 포트홀과 같은 장애물 주변에서 변형됩니다. 이를 통해 요철과 진동을 줄이고 일반적으로 승차감을 부드럽게 해 줍니다.
접이식 뚱보 자전거와 전기 뚱보 자전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뚱뚱한 자전거와 산악자전거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뚱뚱한 자전거와 산악자전거의 주요 차이점은 타이어의 폭입니다.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의 폭은 3.8인치-5.2인치(96-132mm)입니다. 비교를 위해 표준 산악 자전거 타이어의 폭은 1.9"-2.6"(48-66mm)입니다.
이렇게 넓은 타이어를 수용하기 위해서, 뚱뚱한 자전거는 산악 자전거보다 더 넓은 림이 필요합니다. 뚱뚱한 자전거 림의 크기는 55mm 이상이며 65mm가 가장 일반적입니다. 대부분의 산악 자전거 림은 폭이 약 30mm입니다. 뚱뚱한 자전거 림의 지름은 26" 또는 27.5"입니다. 타이어의 부피가 크기 때문에, 그 바퀴는 현대 산악 자전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29" 바퀴와 비슷한 직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꺼운 자전거 프레임은 넓은 타이어가 마찰되지 않도록 여분의 간격이 필요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포크 암뿐만 아니라 시트 스테이와 체인 스테이도 추가로 넓게 만듭니다. 이것은 산악자전거보다 뚱뚱한 자전거의 허브 간격을 더 넓게 만듭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170-190mm 크기의 매우 넓은 허브를 사용합니다. 비교를 위해 표준 산악 자전거는 142mm 허브를 사용합니다.
타이어와 리어 허브 간격이 넓기 때문에 하단 브래킷과 크랭크 스핀들도 넓어야 합니다. 이는 체인 링을 프레임에서 더 멀리 떨어뜨려 체인이 극단적인 각도로 작동하지 않도록 합니다.100mm 하단 브래킷과 100mm 스핀들 크랭크 세트는 뚱뚱한 자전거의 표준 사양이 되었습니다. 일부 제조업체(Surly 등)는 132mm 하단 브래킷 및 크랭크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비교를 위해 대부분의 산악 자전거는 68mm 또는 73mm 하단 브래킷을 사용합니다.
뚱뚱한 자전거와 산악 자전거의 또 다른 주요 차이점은 타이어가 달리는 압력입니다.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는 5-14psi(.34-.97bar)의 매우 낮은 압력으로 구동될 수 있습니다. 비교를 위해, 대부분의 라이더들은 산악 자전거 타이어를 22-25psi (1.5-2.4bar)로 달립니다. 살찐 타이어는 부피가 너무 커서 장애물에 부딪혀도 바닥을 치지 않고 림에 부딪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오프로드 자전거 바퀴와 타이어 크기의 빠른 비교
- 산악용 자전거 타이어는 폭이 1.9인치에서 2.6인치 사이입니다. 대부분의 산악 자전거 림은 내부 길이가 25-30mm입니다. 일반적인 산악 자전거 바퀴 직경에는 26", 650b 및 29er가 포함됩니다.
-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는 폭이 3.8"-5.2"입니다. 림은 일반적으로 폭이 50-100mm입니다. 대부분의 뚱뚱한 자전거 바퀴는 지름이 26인치나 27.5인치입니다. 표준 Fat Bike 리어 허브 간격은 170mm 또는 190mm입니다. 전면에는 135-170mm 허브가 사용됩니다.
- 게다가 타이어의 폭은 약 2.8-3인치입니다. 이상적인 림은 내부 폭이 34mm-40mm입니다. 공통 및 바이크 휠 직경에는 26", 650b 및 29er가 있습니다. 이것은 지난 5년 정도 동안 인기를 끌었던 새로운 크기의 범주입니다.
약간의 뚱뚱한 자전거 역사
80년대 초에서 중반에 걸쳐 산악자전거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라이더들은 눈과 모래가 많은 지형을 다루기 위해 산악 자전거를 개조하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의 지방 자전거는 알래스카의 눈이 내리는 오지와 뉴 멕시코 남부의 모래 사막에서 동시에 발명되었습니다.
1987년, 첫 번째 Iditabike 행사가 알래스카에서 열렸습니다. 이 행사는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겨울 동안 알래스카의 오지를 통과하는 유명한 Iditarod dog mushing trail의 첫 200 마일 구간을 탈 수 있도록 도전했습니다. 흔적의 상태는 얼음의 반짝임에서부터 바삭바삭한 얼어붙은 눈, 부드러운 가루,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것들까지 다양했습니다.
라이더들은 깊은 눈과 미끄러운 얼음 사이로 산악 자전거를 걸으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경험은 라이더들이 다음 해 행사를 위해 자전거를 개선하도록 도전하게 했습니다. 그들은 더 큰 접촉 패치가 있는 더 넓은 타이어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알래스카의 프레임 제작자들은 다양한 솔루션을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두 개의 림을 나란히 용접하기 시작했고, 그것들을 하나의 허브에 묶은 다음, 새로운 이중 폭 바퀴에 두 개의 타이어를 설치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여분의 바퀴가 맞도록 프레임을 수정했습니다. 이 넓은 발자국은 견인력과 부유력을 증가시켜 탑승자들이 더 많이 타고 덜 걸을 수 있게 했습니다.
사이먼 라카워라는 사람이 발명품을 다듬고 눈꽃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라이더들이 단일 대용량 타이어를 림에 장착할 수 있도록 내부 림 벽을 제거했습니다. 이것은 무게를 줄이고 낮은 공기압에서 타이어를 구동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라이더들은 두 개의 타이어를 자르고 꿰매어 하나의 큰 타이어를 만들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레이 몰리나라는 사람은 관광객들을 데리고 뉴멕시코 남부의 아로요 모래 언덕과 멕시코 치와와를 탐험할 수 있도록 82mm 폭의 맞춤형 림, 3.5" 타이어, 그리고 호환되는 프레임을 주문했습니다. 그는 그 타이어를 쉐브론이라고 불렀습니다.
1999년, 마크 그론웰드라는 이름의 자전거 제작자가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인터바이크 컨벤션에서 레이 몰리나를 만나 몰리나의 자전거 중 하나를 시험적으로 탔습니다. Gronenweld와 John Evingson이라는 또 다른 자전거 제작자는 협력하여 Molina의 림을 사용하여 소규모의 자전거 생산 라인을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들은 최초의 살찐 자전거 생산품이었습니다.
2005년에 설리는 퍼글리를 소개했습니다. 이것은 전 세계 자전거 가게에서 상업적으로 널리 이용할 수 있었던 최초의 뚱뚱한 자전거였습니다. Large Marge 65mm 림과 Endomorph 3.8" 타이어를 사용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많은 자전거 제조업체들이 뚱뚱한 자전거를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심지어 Trek, Giant, Specialized, Salsa, Kona 등과 같은 큰 제조업체들도 그들의 제품 라인업에 뚱뚱한 자전거 모델을 제공합니다.
뚱뚱한 자전거의 역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adventurecycling.org 의 이 훌륭한 기사를 확인해 보세요.
뚱뚱한 자전거 프로들
1. 두꺼운 자전거는 당신이 깊은 눈, 느슨한 모래, 진흙 속에서 탈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은 넓은 타이어가 당신, 자전거, 그리고 당신의 장비의 무게를 더 많은 표면적에 분산시키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뚱뚱한 타이어는 땅에 더 적은 압력을 줍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산악 자전거 타이어처럼 타이어가 눈, 모래, 진흙 위에 가라앉고 휘말리는 대신에 타이어가 굴러가게 합니다. 이 롤오버 기능을 부동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초광폭 타이어는 지면과 더 큰 접촉 패치를 형성하여 미끄러운 눈, 얼음 및 모래 위에서 뛰어난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당신이 미끄러운 곳에 부딪혔을 때, 그 뚱뚱한 자전거는 당신 밑에서 미끄러지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얼음 위에서 트랙션을 더욱 높이기 위해 스터드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다른 어떤 자전거도 갈 수 없는 곳에서 살찐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뚱뚱한 자전거는 모래 사막이나 눈이 내리는 지역에 사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이것은 뚱뚱한 타이어 자전거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입니다.
2. 살찐 자전거는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대용량의 살찐 타이어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낮은 공기압에서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타이어를 매우 부드럽게 만듭니다. 소프트 타이어는 도로나 트레일에서 발생하는 충격과 진동을 흡수합니다. 산책로에서 바위에 부딪히면 타이어가 주변에서 변형돼 튕겨나가는 대신 충격을 흡수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너무 많이 튀지 않기 때문에 거친 지형을 타는 동안 편안함을 향상시키고 피로를 줄여줍니다. 뚱뚱한 자전거에서는 승차감이 훨씬 덜 가혹합니다. 일부 뚱뚱한 자전거에는 승차감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서스펜션 포크가 있습니다.
게다가, 대부분의 뚱뚱한 자전거의 프레임 기하학적 구조는 편안한 직립 탑승 자세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등, 목, 그리고 어깨에 거의 스트레스를 주지 않습니다.
3. 접지력/그립이 우수합니다
더 넓은 부피의 지방 타이어는 더 좁은 산악 자전거 타이어보다 땅과 더 큰 접촉 패치를 만듭니다. 이는 타이어와 접지 사이에 마찰력을 증가시켜 트랙션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5-8psi의 극히 낮은 공기압에서도 살찐 타이어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타이어를 부드럽게 만들어 더 많은 트레드가 지면에 닿게 합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훨씬 더 많은 견인력을 줍니다.
눈, 얼음, 모래, 그리고 젖은 바위와 같은 미끄러운 표면을 탈 때 추가 견인은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트랙션이 증가하면 타이어가 미끄러지지 않고 코너링, 가속 및 가장 중요한 브레이크를 더 세게 밟을 수 있습니다.
4. 당신은 모든 날씨 조건에서 일년 내내 뚱뚱한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눈이 내리는 기후에 산다면, 여러분은 아마도 첫 눈이 내린 후 겨울을 위해 자전거를 보관할 것입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7-8개월 대신 1년 중 12개월을 탈 수 있게 해줍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눈과 얼음을 엄청나게 잘 처리합니다. 결국, 그것이 애초에 그들이 설계한 것입니다.
5. 좁은 바퀴를 달리면 자전거를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뚱뚱한 자전거 림은 2-3" 산악 자전거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좁습니다. 또는 27+, 29er 또는 29+ 타이어를 대신 장착할 수 있도록 림이 좁은 추가 휠 세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여러분의 뚱뚱한 자전거를 일반 산악 자전거로 바꿉니다. 여러분은 주행 조건에 따라 살찐 바퀴와 산악 자전거 바퀴를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이것은 뚱뚱한 자전거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용도로 만듭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도로에서 탈 계획이 있는 날, 여러분은 더 좁은 타이어를 장착하고 더 높은 공기압으로 그것들을 달릴 수 있습니다.
6. 깨진 스포크와 갈라진 림의 감소
대용량 지방 타이어는 쇼크 업소버 역할을 합니다. 가장자리와 스포크는 가장자리에 부딪히거나 가장자리에서 떨어지는 것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넓은 림은 또한 훨씬 더 많은 재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산악 자전거 림보다 구조적으로 더 강합니다.
게다가, 뚱뚱한 자전거는 보통 더 작은 직경의 림(보통 26인치 또는 27.5인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작은 휠은 29" 휠에 사용되는 긴 스포크보다 구조적으로 더 강한 짧은 스포크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부러진 스포크와 갈라지거나 뒤틀린 림은 뚱뚱한 자전거에서 훨씬 덜 흔합니다. 또한 바퀴를 손상시킬 걱정 없이 더 많은 무게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전거를 포장하거나 자전거 투어를 할 때 유용합니다. 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카본 vs 알루미늄 림 및 32 vs 36 스포크 바이크 휠.
7. 뚱뚱한 자전거 타기는 좋은 운동입니다
큰 타이어는 굴러가고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뚱뚱한 자전거를 타는 것은 산악 자전거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당신은 시간당 최대 1000칼로리를 소모할 것입니다. 이것은 비만 자전거 타기를 체중 감량이나 일반적으로 여러분의 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훌륭한 운동으로 만듭니다. 뚱뚱한 자전거 타기는 여러분의 힘과 체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뚱뚱한 자전거 타기는 스키어와 스노우보드 타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크로스 트레이닝이기도 합니다. 사실, 그것은 매우 인기가 많아져서 몇몇 스키 리조트들은 다른 것을 시도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뚱뚱한 자전거 대여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8.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합니다
뚱뚱한 자전거를 타면, 여러분은 자전거 도로에 머무르는 것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당신은 당신만의 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큰 바위, 모래 부분, 느슨한 자갈과 흙, 그리고 개울 건너기를 쉽게 탑니다. 여러분은 자전거가 절대 갈 수 없다고 생각했던 장소들을 탈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이 어딘가에서 탈 수 있다고 해서 그렇게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프로드 주행을 하기 전에 현지 규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환경을 파괴하거나 자전거가 허용되지 않는 등산로를 파괴하고 싶지 않습니다.
9.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낮은 공기압에서도 살찐 자전거 타이어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낮은 기압은 뚱뚱한 자전거들에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떠다니는 느낌을 줍니다. 부드러운 조건에서 주행할 때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을 5psi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낮은 압력으로 달릴 때 대량의 타이어가 바닥을 벗어나지 않고 림에 쉽게 부딪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는 튜브가 없는 대신 튜브가 없기 때문에 핀치 플랫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타이어를 낮은 압력으로 구동하면 타이어가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기 때문에 승차감이 향상됩니다. 또한 타이어가 튕겨나가거나 매달리는 대신 바위, 뿌리, 요철, 포트홀 등 주변에서 간단히 변형될 수 있도록 해 트랙션을 개선합니다.
이상적인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 공기압은 타는 표면에 따라 다릅니다. 모래나 눈과 같은 부드러운 표면의 경우 5-8psi(.34-.55bar)가 이상적입니다. 일반적인 트레일 라이딩의 경우 8-12psi(.55-.83bar)가 잘 작동합니다. 험준한 조건에서 또는 단단한 길에서 주행할 때 뚱뚱한 자전거 운전자는 타이어를 12-15psi(.83-1.bar)까지 팽창시킬 수 있습니다. 포장도로 주행의 경우 타이어를 최대 20-25psi(1.38-1.7bar)까지 공기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승차감이 너무 통통하게 느껴지면 압력을 1-2psi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미끄러지기 시작할 것 같으면, 바람을 좀 쐬세요. 딱딱한 노면에서 주행할 때는 압력을 약간 높여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10. 뚱뚱한 자전거는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고 초보자에게 좋습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매우 관대하기 때문에 타기 쉽습니다. 당신은 뿌리와 바위를 중심으로 조종하는 대신 단순히 나무를 넘어 기술적인 지형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약간의 장애물에 부딪힌다면, 당신의 바퀴가 그것 위로 튀어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넓은 타이어는 또한 뛰어난 균형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는 견인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여러분은 아래에서 미끄러지는 자전거에 대한 걱정 없이 얼음과 모래와 같은 미끄러운 표면을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뚱뚱한 타이어의 여분의 접지력은 또한 여러분이 멈추고, 돌리고, 세게 가속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견인력을 잃는 것에 대해 그렇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이 자신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뚱뚱한 자전거는 어린이들을 포함하여 오프로드 자전거를 처음 타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훌륭한 선택입니다.
11. 뚱뚱한 자전거는 자전거 여행, 자전거 포장, 탐험 여행에 좋습니다
일반 산악자전거로는 갈 수 없는 인적이 드문 길을 더 많이 탐험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뚱뚱한 자전거는 자전거 여행자들과 자전거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들은 바위투성이의 등산로, 개울 건너기, 그리고 모래사장을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자전거를 포장하는 가방, 팬니어, 또는 트레일러를 가지고 살찐 자전거로 많은 장비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탐험대 탑승자들은 또한 오프로드 기능을 위해 뚱뚱한 자전거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뚱뚱한 자전거는 사하라 사막과 남극대륙을 횡단하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자전거 포장 유투버인 자전거 방랑자도 뚱뚱한 자전거를 탑니다.
12. 더 안전함
뚱뚱한 자전거는 느립니다. 그들은 천천히 회전하고 최고 속도는 낮습니다. 트랙터처럼 가볍게 걸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술 섹션을 탈 때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트레일에서 각각의 장애물을 어떻게 다룰 것인지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넘어진다면, 어쨌든 당신은 매우 빠르게 여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더 낮습니다. 또한, 뚱뚱한 자전거를 타면, 여러분은 위험한 교통 체증이 없는 오프로드를 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13. 살찐 자전거는 멋지고, 재미있고, 독특합니다
그 큰 노비 타이어는 튼튼하고 거칠어 보입니다. 어디서든 거의 탈 수 있다는 것은 자전거 타기에 새로운 요소를 더합니다. 모래사장이나 눈 덮인 산책로에서 타는 것은 매우 재미있습니다. 게다가, 뚱뚱한 자전거는 여전히 자전거 타기에서 작은 틈새입니다. 산책로에서 다른 사람들과는 조금 다른 것을 타는 것은 멋진 일입니다.
살찐 자전거 사기꾼
1. 지방이 많은 자전거 부품을 교체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비표준 크기의 타이어, 림, 허브, 하단 브래킷 및 크랭크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부품 중 하나라도 고장이 나거나 주행 중에 교체해야 하는 경우 교체 부품을 찾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자전거 가게들은 살찐 자전거 부품을 비축하지 않습니다.
개발도상국이나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자전거 여행을 하거나 자전거를 포장하는 경우 특히 문제가 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안데스 산맥을 통과하는 뚱뚱한 자전거를 타다가 림에 금이 가거나 타이어를 부순다면, 여러분은 가장 가까운 수도로 여행을 가야 하거나 심지어 필요한 부품을 사기 위해 다른 나라로 비행기를 타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개발도상국에서도 뚱뚱한 자전거 부품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작은 마을이나 시골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온라인으로 부품을 주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뚱뚱한 자전거는 큰 타이어가 많은 롤링 저항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비효율적입니다
넓은 저압 타이어는 접촉 패치에서 변형되어 더 많은 고무가 지면에 접촉합니다. 이것은 많은 마찰을 일으켜 여러분의 속도를 늦추고 에너지를 낭비합니다. 넓은 타이어는 또한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동안 더 많은 공기 저항을 만듭니다. 여러분은 저항을 극복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야 합니다. 게다가, 뚱뚱한 자전거는 더 무겁습니다. 여분의 질량을 최고 속도로 끌어올리는 데는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는 속도를 유지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더 단단하고 좁은 산악 자전거 타이어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페달을 더 밟아야 합니다. 페달을 멈추면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뚱뚱한 자전거를 탈 때, 여러분은 산악 자전거를 탈 때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태우고 땅을 덜 덮을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러분이 대부분의 시간을 오프로드에서 보낼 계획이 아니라면, 뚱뚱한 자전거는 장거리 여행에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3. 뚱뚱한 자전거는 무겁습니다
초광폭 타이어와 림은 더 많은 소재를 가지고 있어서 무게가 더 나갑니다. 표준 중형 비만 자전거의 무게는 약 33-40파운드입니다. 탄소 섬유 프레임이 있는 가장 가벼운 뚱뚱한 자전거는 무게가 약 30파운드입니다. 비교하자면, 평균적인 산악 자전거의 무게는 약 30파운드이고 가장 가벼운 모델의 무게는 약 22파운드입니다. 추가 무게는 효율성을 떨어뜨리고 자전거를 타는 것을 더 번거롭게 느끼게 합니다.
4. 뚱뚱한 자전거는 느립니다
폭이 넓은 저압 타이어로 인해 추가적인 롤링 저항이 발생하여 속도가 상당히 느려집니다. 특히 도로에서 주행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여러분은 빠른 속도로 가속할 수 없고 뚱뚱한 자전거를 탈 때 평균 속도를 더 낮게 유지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산악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은 양의 땅을 덮기 위해 안장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더 빠른 자전거를 타는 친구들과 함께 탄다면 이것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5. 뚱뚱한 자전거는 기동성이 떨어집니다
부피가 크고 무거운 타이어와 바퀴는 스티어링의 반응성을 떨어뜨립니다. 따라서 기술적 지형을 탐색하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 넓은 타이어와 프레임이 자전거를 좀 거추장스럽게 느끼게 합니다. 당신은 가벼운 산악자전거처럼 뚱뚱한 자전거를 다룰 수 없습니다.
6. 프레임 옵션이 더 제한적입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자전거 타기에서 작은 틈새입니다. 대부분의 대형 자전거 제조업체들은 한 두 개의 뚱뚱한 자전거 모델만 제공합니다. 여러분이 보통의 자전거 가게에 들어가면, 여러분은 두 개의 뚱뚱한 자전거를 볼 수 있지만 수십 개의 산악 자전거를 볼 수 있습니다. 작은 자전거 가게에서, 여러분은 뚱뚱한 자전거를 전혀 볼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렇긴 해도, 뚱뚱한 자전거 타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모든 주요 자전거 제조업체들은 Trek, Surley, Giant, Kona, Salsa, Specialized, KHS 등을 포함한 뚱뚱한 자전거를 제공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많은 뚱뚱한 자전거 옵션이 있지만,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제조업체로부터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7. 비싼
일반적으로, 뚱뚱한 자전거는 비슷한 산악 자전거보다 더 비쌉니다. 추가 비용은 타이어, 림, 허브와 같은 특수 부품에서 나옵니다.
대부분의 추가 비용은 타이어에서 나옵니다. 질 좋은 살찐 자전거 타이어는 비쌉니다. 어떤 경우에는, 그것들은 자동차 타이어보다 더 비쌉니다.
림은 또한 상당한 비용을 추가합니다. 그것들은 너무 무겁지 않도록 강하고 가벼운 재료로 만들어질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재료들은 비쌉니다. 여분의 재료는 비용도 추가합니다.
중형 비만 자전거의 가격은 약 1800달러에서 2200달러입니다. 물론, 저렴한 가격의 뚱뚱한 자전거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급형 살찐 자전거를 500달러 이하로 살 수 있습니다.
8. 뚱뚱한 타이어 옵션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29세 산악자전거만큼 인기가 없습니다. 수요가 적기 때문에 제조업체들은 살찐 자전거 타이어 옵션을 더 적게 제공합니다.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를 선택할 때는 주행할 지형의 유형과 운반할 중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양한 폭, 트레드 패턴 및 가중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는 튜브형과 튜브형이 없는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눈과 얼음 위에서 탈 계획이라면, 박혀있는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뚱뚱한 자전거는 일부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무릎이나 엉덩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직선의 체인 라인을 유지하기 위해, 뚱뚱한 자전거 페달은 더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이 페달 위치는 발과 다리를 더 멀리 떨어지게 합니다. 마치 말을 타고 있는 것처럼. 페달이 크랭크 암에 부착되는 지점 사이의 거리를 Q 계수라고 합니다.
넓은 Q 인자는 당신의 발과 다리를 무릎과 고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부자연스러운 위치에 놓이게 합니다. 이 통증은 특히 클립리스 페달을 사용하여 높은 음률로 주행할 때 자주 발생합니다. 어떤 사람들의 해부학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높은 Q 인자를 다룰 수 있습니다. 부피가 큰 스노우 부츠를 신으면 발이 더 멀어지고 상황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뚱뚱한 자전거의 일반적인 Q 계수는 보통 190mm와 230mm 사이입니다. 비교를 위해 표준 산악 자전거 Q 계수는 일반적으로 155mm와 190mm 사이입니다.
160mm-180mm의 Q 계수는 대부분의 탑승자에게 이상적입니다. 일부 제조업체는 175mm-185mm 범위에서 Q 계수가 낮은 뚱뚱한 자전거를 엔지니어링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Q 인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ycling Weekly의 이 훌륭한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10. 운송이 더 어렵습니다
여분의 무게와 크기 때문에 자전거를 운반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아마도 여러분은 무거운 자전거를 여러분의 차의 자전거 보관대 위로 들어야 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자전거를 운송하거나 자전거와 함께 비행기를 타야 한다면, 여러분은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또 다른 문제는 넓은 타이어가 일부 자전거 보관대에도 맞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많은 카탑 자전거 보관대와 시내버스의 자전거 보관대는 자전거를 제자리에 고정시키기 위해 타이어를 감싼다. 뚱뚱한 자전거 타이어는 종종 너무 넓어서 이 랙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다행히도, 몇몇 도시들은 뚱뚱한 자전거를 수용할 수 있는 선반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11. 일반적으로 뚱뚱한 자전거는 기어가 더 적습니다
대부분의 뚱뚱한 자전거는 체인 링이 하나 있는 넓은 범위의 1x 드라이브트레인과 총 10-12단 기어를 위한 10, 11 또는 12단 카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뚱뚱한 자전거들은 1단 속도입니다. 이것은 Q 인자가 이미 매우 넓은 하단 브래킷으로 너무 넓기 때문에 체인 링 2개 또는 3개로 더 넓어지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기어가 더 필요하면 내부 기어 허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산악자전거에서는 20-30개 이상의 기어가 장착된 2x 또는 3x 드라이브트레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뚱뚱한 자전거는 기술을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뚱뚱한 자전거를 탈 때, 여러분은 뿌리, 바위, 움푹 패인 곳, 나뭇가지, 모래밭 등을 포함한 산책로의 어떤 장애물도 거의 탈 수 있습니다. 타이어는 거의 모든 상황에서 큰 요철을 흡수하고 트랙션을 유지하기 위해 변형됩니다.
이것은 여러분을 게으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쉬운 모드로 산악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습니다. 대신 장애물을 넘어 바로 갈 수 있을 때는 장애물을 제대로 피하거나 탐색하는 법을 배우지 못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뚱뚱한 자전거에서 산악 자전거로 바꾼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한계를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13. 뚱뚱한 자전거를 탈 때 타이어 공기압을 자주 조절해야 합니다
뚱뚱한 자전거를 탈 때, 타이어 공기압은 매우 중요합니다. 타이어가 너무 부드러우면 타이어가 절단될 수 있는 림 충돌 위험이 있습니다. 효율성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너무 높은 압력을 가하면, 타이어는 농구공처럼 작동하고 부딪힐 때마다 튕겨져 나옵니다. 이렇게 하면 승차감이 저하됩니다. 타이어가 너무 딱딱할 때도 트랙션이 저하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성능, 편안함 및 내구성 사이에서 이상적인 조합을 달성하기 위해 타이어 공기압을 자주 조정해야 합니다. 뚱뚱한 자전거를 탈 때는 항상 타이어 게이지와 펌프를 가지고 다녀야 지형을 바꿀 때 항상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조절해야 하는 것은 사소한 골칫거리입니다.
14. 관심을 끄는 뚱뚱한 자전거
여러분의 뚱뚱한 자전거를 타는 동안, 여러분은 자전거를 타지 않는 사람들로부터 약간의 시선을 받습니다. 가끔, 누군가가 멈춰서 여러분에게 큰 타이어를 가진 이상한 자전거에 대해 물어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보통 친절하고 호기심이 많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섞이기를 좋아하고 자신에게 관심을 끌지 않는 종류의 사람이라면 이것은 짜증날 수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이 살찐 자전거를 타고 있어야 할 곳, 인적이 드문 오솔길 한가운데에 있다면, 여러분을 방해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산악자전거 프로
- 산악 자전거는 더 나은 부품 가용성을 제공합니다. 산악 자전거는 전 세계에서 가장 흔한 종류의 자전거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이 어디에 있든지, 여러분은 거의 항상 여분의 타이어나 튜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세계에서, 림이나 심지어 전체 바퀴를 찾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예비 부품을 찾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는 여러분이 가지고 다니는 산악 자전거 바퀴의 크기와 세계 어디를 타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6" 휠 부품은 개발도상국에서 더 일반적이고 700c 휠 부품은 선진국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뚱뚱한 자전거 부품은 어디에서나 그렇게 흔하지 않습니다.
- 효율성 향상 - 산악용 자전거 타이어는 롤링 저항을 줄여줍니다. 타이어는 폭이 더 좁고 공기압이 더 높아 지면과의 접촉면이 더 작습니다. 이렇게 하면 마찰이 줄어듭니다. 타이어가 좁을수록 속도를 내는 동안 공기 저항도 줄어듭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산악자전거를 더 효율적으로 만듭니다. 자전거의 속도를 유지하는 데는 더 적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페달을 멈추면, 계속해서 더 미끄러집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적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산악 자전거를 타고 더 멀리 여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은 산악 자전거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입니다.
- 저렴한 가격 - 산악 자전거는 모든 가격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괜찮은 미드레인지 모델의 가격은 약 $1000-$1800입니다. 여러분은 월마트와 같은 큰 박스 매장에서 100달러가 조금 넘는 가격에 저렴한 보급형 제품을 살 수 있습니다. 중고 산악자전거도 놀라울 정도로 흔합니다. Craigslist나 Facebook Marketplace를 주시한다면 200달러에서 300달러에 멋진 중거리 산악자전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저렴한 모델의 경우 약 500달러, 중형 모델의 경우 약 2000달러부터 시작합니다.
- 빠른 속도 - 산악용 자전거 타이어는 롤링 저항이 적고 무게가 작기 때문에 평균 속도를 더 높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더 빨리 가속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포장도로를 타는 동안.
- 라이터 - 산악용 자전거 타이어와 림은 훨씬 더 좁고 재료를 덜 사용합니다. 이것은 그들을 더 가볍게 만듭니다. 평균적으로, 산악 자전거는 비슷한 뚱뚱한 자전거보다 5-10 파운드 더 작습니다. 가벼운 자전거가 더 빠르고, 더 효율적이며, 더 기동성이 좋습니다.
- 더 많은 옵션 - 산악자전거는 가장 인기 있는 자전거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대형 자전거 제조업체는 프레임 기하학적 구조, 프레임 크기, 산악 자전거 바퀴 크기, 서스펜션 시스템 등의 측면에서 수십 가지의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보통의 자전거 가게에 들어간다면, 여러분은 선택할 수 있는 수십 개의 다른 산악 자전거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 보다 조작성 향상 - 휠이 가벼울수록 조향 속도가 빨라져 자전거의 반응성이 향상됩니다. 산악자전거는 더 가벼워서, 사람이 다루기가 더 쉽습니다. 이렇게 향상된 기동성으로 인해 일부 상황에서는 기술적 지형을 탐색하는 것이 조금 더 쉬워집니다.
- 산악자전거에서 로드 타이어를 구동하여 자전거를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산악자전거 림은 28mm의 좁은 길이의 로드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좁은 타이어는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도로에서 주행하는 동안 평균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오프로드와 오프로드를 모두 탈 계획이라면, 당신은 두 번째 바퀴를 살 수 있습니다. 한 쪽에 로드 타이어를 설치하고 다른 쪽에 오프로드 타이어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두 대의 자전거가 한 대에 있습니다. 단 몇 분 만에 휠을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산악자전거는 더 많은 기어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산악자전거는 2x 및 3x 드라이브 트레인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매우 높은 기어 범위를 가진 30개 이상의 기어를 가질 수 있습니다. Fat Bike는 12단 기어의 1배속 구동 열차로 제한됩니다.
- 산악자전거는 여러분에게 더 많은 기술을 가르쳐줍니다. 산악자전거를 탈 때, 여러분은 장애물을 피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여러분은 기술 섹션을 통해 타는 동안 균형을 잡고, 코너링하고, 오르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은 넘어지거나, 깡충깡충 뛰거나, 바퀴를 드는 등의 방법을 배우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산악자전거로, 여러분은 뚱뚱한 자전거로 할 수 있는 것처럼 모든 돌기, 뿌리, 바위를 그냥 넘어 갈 수 없습니다. 더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을수록 더 많은 종류의 지형을 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만약 여러분이 활강 경주와 같은 경쟁적인 경기에 참가할 계획이라면 또한 유용합니다.
- 보다 다용도 - 산악자전거는 레크리에이션 라이딩, 투어링, 오프로드 라이딩, 통근 등 거의 모든 종류의 자전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을 캐주얼 라이더들과 자전거 한 대만 살 수 있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으로 만듭니다.
- 산악자전거는 주목을 덜 받습니다. 산악자전거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흔합니다. 산악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보면 아무도 눈을 흘기지 않습니다. 그들은 산책로, 도시, 그리고 자전거 도로에서 섞입니다.
마운틴 바이크 콘스
- 산악자전거로는 탈 수 없는 지형들이 있습니다. 산악자전거는 타이어가 가라앉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모래, 눈, 깊은 진흙을 잘 다루지 못합니다. 이렇게 되면 페달을 밟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게 됩니다. 자전거는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여러분의 아래에서 미끄러지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자전거를 더 자주 걸어야 할 것입니다. 큰 바위로 덮인 표면은 산악 자전거로 항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 승차감이 더 가혹합니다. 마운틴 바이크 타이어는 부피가 작고 높은 공기압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길에서 큰 혹이나 바위에 부딪히면, 그 충격은 몸 안으로 전달됩니다. 물론, 많은 산악 자전거들은 돌기를 매끄럽게 하기 위해 뒤쪽 서스펜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큰 도움이 됩니다.
- 바퀴 손상은 산악 자전거에서 더 흔합니다. 산악 자전거 바퀴는 지름이 크고(보통 29인치) 뚱뚱한 자전거 바퀴보다 폭이 좁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약합니다. 그들은 구부러지거나 더 쉽게 부러지는 긴 스포크를 사용합니다. 그 림들은 또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뒤틀리거나 갈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단단하고 부피가 작은 타이어일수록 부드럽고 부피가 큰 타이어만큼 충격을 흡수하지 못합니다. 림이 더 큰 충격을 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금이 간 림, 뒤틀린 림, 부러진 스포크가 더 흔합니다. 산악자전거는 또한 많은 무게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 물론, 잘 만들어진 바퀴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튼튼하고 오래 지속됩니다.
- 산악 자전거는 트랙션/그립이 적습니다. 산악 자전거는 오프로드 주행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들은 뛰어난 접지력을 가졌지만 뚱뚱한 자전거만큼 접지력이 높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타이어의 폭이 더 좁기 때문에 타이어의 지면과의 접촉점이 더 작기 때문입니다. 타이어는 지면과의 마찰이 적습니다. 또한 공기압이 낮은 상태에서 타이어를 구동할 수 없습니다. 타이어가 바닥에 닿으면 펑크가 나거나 타이어가 절단되거나 림이 손상되기 때문입니다. 타이어는 접지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눈, 얼음, 모래, 느슨한 바위 등과 같은 미끄러운 표면도 처리하지 못합니다. 느슨하거나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코너링, 가속 또는 브레이크를 세게 밟을 수 없습니다.
- 눈이 내리는 기후에 살면 일년 내내 산악자전거를 탈 수 없습니다. 일년에 몇 달 동안 산악자전거를 보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한 가지 잠재적인 해결책은 스터드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하는 것입니다. 이것들은 여러분이 너무 많이 미끄러지지 않고 단단하게 포장된 눈과 빙판길을 탈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부드러운 눈 속으로 가라앉습니다.
- 산악자전거는 잘 타기 위해서는 더 많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누구나 산악자전거를 탈 수 있지만 기술적인 지형을 잘 타기 위해서는 많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개발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휠 및 타이어 크기 고려 사항
뚱뚱한 자전거 바퀴는 26인치와 27.5인치의 두 가지 직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적인 크기는 주행할 지형, 높이, 사용할 타이어 폭 등 여러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직경이 큰 휠은 롤오버 특성이 더 우수하기 때문에 울퉁불퉁한 지형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들은 구멍과 돌기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직경이 큰 휠은 다른 모든 것이 동일하다고 가정할 때 자전거를 거의 1" 높이로 앉게 합니다. 키가 작은 사람이라면 고려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키가 큰 사람에게는 27.5인치 휠이 더 좋습니다.
대부분의 뚱뚱한 자전거 프레임은 당신이 더 작은 직경의 바퀴를 사용할 때 더 넓은 타이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포크가 허브에 접근함에 따라 폭이 넓어지고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5"+ 폭의 타이어를 사용하고 싶다면, 당신은 26"
두꺼운 타이어 폭에 관해서는 3.7인치에서 5인치+까지 다양한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크기는 휴대하려는 무게에 따라 달라집니다. 넓은 타이어는 승차자, 자전거 및 기어의 무게를 더 큰 표면적에 분산시키기 때문에 가라앉지 않고 더 무거운 하중을 지탱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헤비 라이더이거나 기어를 가득 실은 자전거를 타러 갈 계획이라면, 당신은 4"-5" 범위의 더 큰 타이어를 원할 것입니다. 폭이 4" 미만인 저용량 타이어를 사용하면 가벼운 탑승자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산악자전거 바퀴와 타이어
산악 자전거는 26", 27.5" (650b), 29" 바퀴 직경으로 제공됩니다. 휠이 클수록 롤오버 특성이 개선되고 롤링 저항이 줄어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휠 크기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 26" Vs 700c 자전거 바퀴
- 650b 대 700c 자전거 바퀴
대부분의 산악 자전거 타이어는 폭이 1.8인치에서 2.5인치 사이입니다. 타이어 폭이 넓을수록 플로트 성능은 향상되지만 롤링 저항은 증가합니다.
누가 뚱뚱한 자전거를 타야 할까요?
뚱보 자전거는 대부분의 시간을 오프로드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해변이나 사막 환경에서 깊은 모래 위에서 타는 사람들, 그리고 눈이 오는 환경에서 타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폭이 넓은 타이어는 부드러운 표면 위에 가라앉지 않고 떠다니며 접지력을 높여 줍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다른 어떤 자전거도 갈 수 없는 곳으로 당신을 데려다 줄 수 있습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또한 뚱뚱한 자전거 타기의 질이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초보 자전거 타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안정적이고 관대합니다. 그들은 장애물을 쉽게 넘어 당신이 산악 자전거를 타는 것보다 더 쉽게 기술적인 지형을 다룰 수 있게 해줍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운동을 위해 타는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당신은 뚱뚱한 자전거를 타는 동안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모래나 눈 위에서 절대로 탈 계획이 없다면, 산악자전거보다 뚱뚱한 자전거를 선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또한 통근자나 도로에서 자주 타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뚱뚱한 타이어는 비효율적이고 도로 주행에 불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자전거와 함께 자주 여행하는 사람들은 뚱뚱한 자전거를 피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여분의 무게와 부피 때문에 그것들을 운반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산악자전거는 누가 타야 할까요?
산악 자전거는 통근자, 자전거 포장업자, 도로 위와 오프로드에서 모두 타면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산악자전거는 대부분의 지형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 처리합니다. 게다가, 산악 자전거는 도로에서 장거리를 타기에 충분히 효율적입니다. 특히 폭이 2" 미만인 타이어를 장착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저장할 공간이나 자전거 한 대만 살 수 있는 예산이 있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산악자전거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뚱뚱한 자전거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기어에 대한 노트
대부분의 뚱뚱한 자전거 타기는 춥고 눈이 내리는 기후에서 일어납니다. 당신은 겨울에 탈 준비를 제대로 해야 합니다. 이것은 옷을 따뜻하게 입는 것을 의미합니다. 겨울에 뚱뚱한 자전거를 탈 때, 여러분은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탈 때와 거의 같은 방식으로 옷을 입어야 합니다. 편안하게 지내기 위해서, 여러분은 머리, 손, 그리고 발을 따뜻하게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옷을 겹겹이 껴입으세요. 장갑 두 켤레를 착용합니다. 자전거 신발 위에 부츠를 신거나, 겨울 부츠를 신고 클립리스 대신 평평한 페달을 사용하세요. 머리를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헬멧 아래에 모자나 스키 마스크를 쓰세요. 스카프나 목걸이를 착용하세요. 고글을 사용합니다. 날씨가 특히 추우면 자전거 헬멧 대신 스키 헬멧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추천 사항
몽구스 돌로마이트 살찐 타이어 자전거
Mongoose의 이 저가형 뚱뚱한 자전거는 가로 26인치, 세로 4인치 노브바이 타이어, 7단 구동렬, 디스크 브레이크 및 내구성이 뛰어난 강철 프레임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것은 살찐 자전거를 막 타기 시작한 사람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고 새 자전거에 수천 달러를 쓰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살사 베어 그리스 카본 GX 이글 살찐 타이어 자전거
이 경량 탄소 프레임의 뚱뚱한 자전거는 가로 27.5인치, 세로 3.8인치 타이어와 12단 SRAM GX 이글 그룹 세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드라이브트레인은 무릎과 엉덩이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좁은 Q 계수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자전거는 445mm 체인 스테이와 넓은 핸들 바를 갖추고 있어 자신감을 고취하고 탁월한 조작성을 제공합니다. 살사 베어 그리스는 알루미늄 프레임 버전으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종 생각
뚱뚱한 자전거는 다른 자전거가 다룰 수 없는 지형을 처리할 수 있고 다른 자전거가 갈 수 없는 곳을 당신을 데려다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뚱뚱한 자전거로 여러분은 깊은 모래, 눈, 그리고 진흙을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뚱뚱한 자전거는 또한 바위, 움푹 패인 곳, 돌기, 뿌리, 포트홀 등으로 덮인 극도로 울퉁불퉁한 표면을 처리합니다. 이것은 매우 넓은 살찐 자전거 타이어가 자전거와 탑승자의 무게를 더 많은 면적에 분산시키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타이어가 푹 가라앉거나 매달리지 않고 부드러운 표면 위에 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은 자전거를 타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걷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뚱뚱한 자전거가 모든 라이더에게 최선의 선택은 아닙니다. 만약 여러분이 산책로를 고수하거나 도로에서 상당한 시간을 보낸다면, 여러분은 산악 자전거를 타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좋은 산악자전거는 더 큰 효율과 더 낮은 비용으로 뚱뚱한 자전거와 같은 지형의 대부분을 다룰 수 있습니다. 결국, 이 선택은 개인 선호도와 타는 표면의 종류, 그리고 예산에 따라 결정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