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YCLE/잡학다식

[자전거 팁] 산악자전거의 역사 (18가지 놀라운 사실)

브롬톤 2023. 2. 27. 05:40

산악자전거의 놀라운 역사는 흥분, 혁신, 진화, 그리고 치열한 경쟁으로 가득합니다. 산악자전거에 대한 이야기는 자전거 자체의 역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이것이 많은 역사학자들이 산악자전거를 누가 발명했는지에 대해 동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유이다. '산악자전거는 누가 발명했는가?'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먼저 '산악자전거란 무엇인가?'라고 물어야 한다. 단순히 오프로드에서 타는 자전거인가? 그것은 특별히 제작된 자전거인가요? 아니면, 개조된 자전거일 수도 있나요? 당신이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이 이야기를 끝까지 읽어보세요.

 

  • 산악자전거는 얼마나 오랫동안 있었나요?산악자전거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요?자전거가 산악자전거로 진화한 1817 – 워킹머신 1865 – 벨로시페드 1870 – 페니 파딩 1880 – 안전자전거 1886 – 미군 오프로드 자전거 1902 – 오프로드 레이싱의 탄생 1953 - 우즈 바이크 1955 – 러프 스터프 펠로우십1970년대 현대 산악자전거의 탄생 1981년 – 1990년대 초까지 전문화된 스텀프 점프 선수가 산악자전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가?산악자전거는 언제 운행이 중단되었나요?
  • 산악자전거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요?자전거가 산악자전거로 진화한 1817 – 워킹머신 1865 – 벨로시페드 1870 – 페니 파딩 1880 – 안전자전거 1886 – 미군 오프로드 자전거 1902 – 오프로드 레이싱의 탄생 1953 - 우즈 바이크 1955 – 러프 스터프 펠로우십
  • 자전거의 산악자전거로의 진화 1817 – 보행기 1865 – 벨로시페드 
  • 1817 – The Walking Machine 1865 – The Velociped 
  • 1865 – 벨로시페드 
  • 1870 – 페니 파딩 1880 – 세이프티 바이크 1886 – 미군 오프로드 바이크 1902 – 오프로드 레이싱의 탄생 1953 – 우즈 바이크 1955 – 러프 스터프 펠로우십
  • 1880 – The Safety Bicycle 1886 – 미군 오프로드 자전거 1902 – 오프로드 레이싱의 탄생 1953 – Woodsie Bike 1955 – 러프 스터프 펠로우십
  • 1886 – 미군 오프로드 바이크 1902 – 오프로드 레이싱의 탄생 1953 – Woodsie Bike 1955 – 러프 스터프 펠로우십
  • 1902 – 오프로드 레이싱의 탄생 1953 – Woodsie Bike 1955 – 러프 스터프 펠로우십
  • 1953 - Woodsie Bike 1955 – 러프 스터프 펠로우십
  • 1955 – 러프 스터프 펠로우십
  • 1970년대 현대 산악자전거의 탄생 1981년 – 1990년대 초까지 전문화된 스텀프 점프 선수가 산악자전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가?산악자전거는 언제 운행이 중단되었나요?
  • 1970년대 '클런커' 1981년 – 1990년대 초까지 전문화된 스텀프 점프 선수는 산악자전거의 인기가 더 높아지나요?산악자전거는 언제 운행이 중단되었나요?
  • 1981 – 1985년부터 1990년대 초까지 전문화된 그루터기는 산악자전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가?산악자전거는 언제 운행이 중단되었나요?
  • 1985년부터 1990년대 초까지 산악자전거는 더 인기가 있을까요?산악자전거는 언제 운행이 중단되었나요?
  • 산악자전거가 점점 인기를 얻고 있을까요?산악자전거는 언제 운행이 중단되었나요?
  • 산악자전거는 언제 운행이 중단되었나요?
  • 산악자전거는 어디서 발명되었을까요?결론
  • 결론

산악자전거는 얼마나 오랫동안 있었나요?

산악자전거의 역사에 대해서는 약간의 논쟁이 있다. 조 브리즈는 1978년에 처음으로 목적에 맞게 만들어진 산악자전거를 생산한 것으로 종종 인정받는다. 그러나, 이러한 최초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산악 자전거 이전에, 사람들은 1930년대부터 개조된 해변 순양함으로 산악 자전거를 만들었고, 버팔로 군인들은 1890년대 후반까지 오프로드에서 자전거를 탔다. 그래서 진짜 질문은 산악자전거를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산악자전거를 오프로드 자전거로 정의한다면 버팔로 군인들은 그것을 받아들인다. 하지만 오프로드를 타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자전거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조 브리즈는 1978년에 산악자전거를 타기 시작했다.

산악자전거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요?

산악자전거는 1960년대 후반 마린 카운티의 타말파이스 산에서 시작되었다고 널리 생각된다. 그것은 '락스퍼 캐년 갱'으로 알려진 한 무리의 반란군에 의해 시작되었다. 이에 앞서 오프로드에서 자전거를 타본 사람들도 있다. 예를 들어, 1953년 미국의 존 핀리 스콧은 오프로드에서 타기 위해 만든 '우디 바이크'라고 불리는 자전거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1886년까지 미군은 오프로드에서 자전거를 탔다.
산악자전거는 언제 어떻게 시작되었는가에 대한 논쟁이 계속되고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여러분이 산악자전거라고 정의하는 것으로 귀결될 것이다. 위키피디아의 산악자전거의 정의는 '산악자전거는 오프로드에서 자전거를 타는 스포츠이므로, 그 정의에 따라, 미군은 1886년에 산악자전거를 시작했다.

산악자전거로의 자전거의 진화

그 자전거는 공학의 진정한 놀라운 업적이다. 그것들은 당신의 건강에 좋고, 전력 비용이 들지 않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 사람들이 자전거를 좋아하는 가장 인기 있는 이유는 자전거가 여러분에게 순수한 자유를 주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부자든 가난하든, 전 세계의 사람들은 자전거를 타는 것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보잘것없는 자전거의 개념 이후의 진화는 끝없는 새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범주로 세분화된 최신 재료를 가진 식물과 동물의 진화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오직 최고의 아이디어만이 다음 세대까지 살아남는다.

1817 – 워킹 머신 

최초의 자전거는 무엇이었습니까?
최초의 자전거는 칼 드라이스라는 독일 발명가가 디자인한 '걷는 기계'였다. 이 자전거는 처음에 말의 대체 교통수단으로 발명되었다. 그는 자신의 발명품에 '드란신'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드란신은 스쿠터에 훨씬 더 가까웠다. 스쿠터는 스쿠터를 타고 움직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당시 노면이 거칠었고, 그의 나무 스쿠터는 거칠고 재미없는 승차감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그의 시력은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1865 – 벨로시페드 

다음 세대는 1865년에 등장한 'The Velocipede'이다. 이 자전거의 반복은 현대 어린이의 세발자전거에 훨씬 더 가까웠다. 그것은 크랭크와 페달을 앞바퀴에 직접 장착하여 자전거가 자율주행할 수 있도록 했다. 그것은 라틴어로 '빠른 발'을 의미하는 '벨로시페데'로 적절하게 이름 지어졌다. 그러나 금속 타이어와 거친 자갈길의 조합은 불편한 승차감을 제공했고 곧 '본쉐이커'라는 별명이 붙었다. 그래서, 말할 필요도 없이, 이 디자인은 어른들에게 결코 인기가 없었습니다. 

1870 – 페니 파딩

1870년경 유명한 하이휠 '페니 파딩'이 처음 등장했다. 이것은 최초의 금속 프레임 자전거였고 그 당시 합금 금속의 최근 발전으로 인해 가능해졌다. 커다란 앞바퀴, 금속 스포크, 고무 타이어는 험한 거리를 훨씬 더 부드럽고 빠르게 달릴 수 있게 해주었다. 페니 파딩은 개선된 승차감과 상징적인 외관 때문에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페니파르트는 위험할 정도로 높은 승차 위치 때문에 위험한 장치라는 평판을 빠르게 얻었다.

1880 – 안전 자전거

1880년에 별들이 정렬했고 안전자전거가 탄생했다. 대부분의 현대 자전거들이 여전히 이 자전거와 강하게 닮았기 때문에, 이것은 아마도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자전거였을 것이다. 이 자전거의 체인 구동 구동렬은 자전거를 훨씬 더 안정적으로 만들기 위해 두 바퀴 사이에 위치했다. 이것은 금속 바퀴와 고무 타이어와 결합되어 편안하고 더 중요한 것은 안전한 승차를 위해 만들어졌다. 세이프티 바이크는 사람들이 위험한 페니 파딩과 달리 자전거가 실용적인 용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기 때문에 자전거를 위한 가장 중요한 전환점 중 하나였다.

1886 – 미국 육군 오프로드 바이크

1886년 미국 육군은 처음으로 말을 대체하기 위해 오프로드 자전거를 사용했다. 자전거는 말에 비해 병에 걸리지 않고, 먹이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전투에서 죽지 않기 때문에 큰 장점이 있었다. 게다가, 그것들은 말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했다. 이 자전거들은 전형적인 단단한 프레임과 포크로 만들어졌고, 그들의 단순함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신뢰할 수 있게 만들었고 그 당시의 군대에게 인기가 있었다.

1902 - 오프로드 레이싱의 탄생

1902년 당시의 도로 경주는 최초의 오프로드 자전거 경주의 예를 낳았다. 그날의 도로를 타는 사람들은 가장 빨리 결승선에 도달하기 위해 농부들의 들판과 숲을 통과하는 지름길을 이용할 것이다. 이것은 매우 인기가 있어서 사이클로크로스라는 스포츠를 탄생시켰고, 놀랍게도 사이클로크로스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매우 성장하고 있는 스포츠이다.

1953년 - 우디 바이크

1953년에 미국의 최초의 산악자전거 애호가 존 핀리 스콧이 '우디 바이크'라고 불리는 자전거를 만들었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 그는 슈윈 월드 다이아몬드 프레임을 두꺼운 풍선 타이어, 평평한 핸들 바, 탈선기 기어, 강력한 캔틸레버 브레이크로 개조했다. 적어도 그의 시대보다 20년이나 앞선다는 것은 그가 열정을 나눌 사람이 없다는 것을 의미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열렬한 산악자전거 선수였다. 1979년 존 핀리 스콧은 마운틴 바이크의 초기 투자자 중 한 명이 되었고 산악 바이크의 초기 제조와 홍보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55 – 러프 스터프 펠로우십

1955년에 최초의 오프로드 사이클링 클럽이 설립되었다. 그것은 웨일스의 잉글랜드 국경에서 형성되었는데, 아마도 술에 취한 남녀들에 의해 형성되었을 것이다. 그들은 그들의 클럽을 'Rough Stuff Fellowship'이라고 이름 지었다. 매우 영국적이었기 때문에, 펠로우쉽의 라이더들은 셔츠, 넥타이, 단발 모자를 쓰고 자전거를 타는 것이 일반적이었고, 물론, 어떤 놀이기구도 지역 술집에 들르지 않고는 완성되지 않는다. 이 조용하고 잘 차려입은 사람들은 확실히 오프로드 사이클링 스포츠의 노래되지 않은 선구자들이다.

현대 산악자전거의 탄생

1970년대 '클런커'

1970년대 초, 캘리포니아 출신의 야생 히피 무리는 1930년대부터 두꺼운 풍선 타이어, 모터크로스 핸들 바, 업그레이드된 브레이크로 해변 크루즈를 개조했다. 이 자전거들은 악명 높은 '클런커'로 알려지게 되었는데,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소방도로를 타는 것을 즐겼고, 종종 부러진 자전거나 부상당한 기수로 끝나지만, 그들은 항상 너무 재미있어서 신경 쓰지 않는 것처럼 보였다!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허브의 그리스가 녹고, 유출되고, 매 주행 후 허브가 재포장되어야 했기 때문에, 이것은 적절하게 "리팩 레이스"로 변형되었다. 이 경주들의 미친 인기는 몇몇 치열한 경쟁을 촉발시켰고, 그 결과 최초의 산악 자전거 특정 제품들 중 일부를 탄생시켰다.

1981 - 전문 스텀프 점프 선수

1970년대 말, 1980년대 초로 접어들면서 로드바이크 제조업체들은 산악자전거의 인기가 증가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최초로 산악자전거를 대량 생산했다. 그러나 산악자전거는 여전히 단기적인 유행으로 여겨졌고 아직 초기 단계에 있었다.
최초의 양산형 산악자전거는 1981년에 '전문화된 스텀프점퍼'라는 브랜드가 만든 자전거였다(이 자전거의 현대적인 변형은 오늘날에도 전문화되어 있다. 최초의 특수 스텀프 점퍼는 강도를 높이기 위해 더 두꺼운 튜브, 더 큰 타이어를 위한 더 넓은 프레임, 거친 지형에서 더 나은 안정성을 제공하는 최초의 평평한 핸들 바를 갖춘 변형된 로드 바이크 프레임이었다. 

1985년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1985년에 대형 자전거 제조업체인 Raleigh는 'Maverick'이라고 불리는 그들의 첫 번째 산악 자전거를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즉각적인 성공은 아니었고 인기를 얻는 데 몇 년이 걸렸다. 1980년대 후반에 산악자전거는 대중매체에 보도된 큰 산악자전거 행사로 인해 세계를 휩쓸었다. 이 텔레비전으로 중계된 행사들은 보기에 흥미로웠고 수백만 명이 시청했다.
자연스럽게, 이것은 선수들을 위한 큰 후원 계약을 끌어들였고, 이것은 최고 경쟁자들 사이의 치열한 경쟁을 촉발시켰다. 이 엘리트 수준의 경주와 방대한 미디어 노출이 결합되면서 최상위 자전거 브랜드들이 혁신적인 산악자전거를 만들고, 더 중요한 것은 선수들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산악자전거 제품과 부품의 범위를 넓히는 것이다.     
이때부터 산악자전거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스포츠가 되었다. 그것은 그들의 특정한 자전거를 필요로 하고 그들 주변에 그들 자신의 번영하는 하위 문화를 가지고 있는 많은 하위 범주로 나뉘었다. 산악자전거는 여러 범주로 나뉘지만, 항상 고려해야 하는 몇 가지 보편적인 규칙/예절이 있다. 자전거가 진화하면서 일부 아이디어는 과거에 남고, 다른 아이디어는 미래를 위한 길을 닦는다. 산악자전거와 산악자전거 자체의 스포츠는 항상 유동적일 것이다.
하지만, 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과 열정이 항상 그대로 유지되기를 바랍니다. 하루가 끝날 때, 우리는 자전거가 우리에게 주는 믿을 수 없는 느낌 때문에 자전거를 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때때로 이것은 산에서 혼자 임무를 수행할 때의 자유의 느낌이 될 것이고, 다른 날에는 여러분의 친구들과 숲에서 놀 것입니다. 어느 쪽이든, 최신 자전거나 반짝이는 부품을 가지고 있는 것에 너무 사로잡히지 말고, 그냥 자전거를 타는 것을 즐기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산악자전거가 점점 인기를 얻고 있을까요?

그 자료는 산악 자전거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 자료는 전세계적으로 산악자전거를 사고 타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증가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산악자전거 트레일 이용량은 지난 10년간 연평균 1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악자전거는 언제 운행이 중단되었나요?

최초의 산악자전거 서스펜션은 1982년 브라이언 스키너에 의해 고안되었다. 브라이언 스키너는 시마노 데오레와 디오레 XT의 개발로 유명한 산악자전거 부품의 설계와 제작에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었다. 하지만 MCR 데센더라고 불리는 산악자전거의 풀 서스펜션에 대한 책임이 그에게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러나, 최초의 풀 서스펜션 산악 자전거는 1990년 세로타의 프로플렉스 오프로드가 출시될 때까지 등장하지 않았다.

산악자전거는 어디서 발명되었을까요?

전통적으로 산악자전거는 캘리포니아에서 해변 순양함을 개조한 히피들에 의해 발명된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지난 1880년대까지 오프로드에서 자전거를 탄 많은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누가 산악자전거를 발명했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많은 논쟁이 있다. 진짜 질문은 당신이 산악자전거로 무엇을 정의하느냐는 것이다? 그것은 또한 대답하기 애매한 질문이다.

결론

산악자전거의 역사는 단순히 자유와 진보에 대한 인간의 열망에 관한 것이다. 당신의 믿을만한 금속마차만 가지고 언덕으로 나가고, 등반을 정복하고, 하강을 부수고, 친구들과 노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이 보잘것없는 산악자전거는 숨을 한번도 쉬지 않았지만, 풍부한 영혼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일생 동안 피와 땀과 눈물을 견뎌낸다.
만약 여러분이 산악자전거 사실과 통계를 좋아한다면, 여기에 있는 우리의 게시물을 확인하세요: 산악자전거 통계 (30개의 흥미로운 사실과 숫자)

공유하기